-
-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다이아몬드 에디션)
알렉스 베커 지음, 오지연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단숨에 부가 늘어나는 #쾌감 을 즐겨라 가장 #빨리 #부자 #되는법
누구나가 부자가 되고 싶어 하고 꿈을 꾼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다. 꿈꾸는 것을 실현하기 위해 실행하면 그 꿈에 가까워져 갈수 있다. 하지만 실천하는 사람은 소수다. 그래서 꿈을 이루어 부자가 되는 사람은 더 소수다. 부자가 되는 방법? 부자들은 부모로 부터 물려받아서 부자가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기 쉽다. 자수성가가 더 어려워지는 세상 아닌가? 라고 생각 할수도 있지만 도전해 보지 않고는 알수 없는 것 같다.
돈버는 일은 게임과 같다
현실에서는 제 몫을 전혀 못하지만 특정 온라인 게임에서는 신의 경지에 이른 사람들을 봤다. 높은 단계에서는 얼마나 엄청난 기술이 필요한지 알면 충격받을 것이다. 게임에서 그 정도 경지에 이르려면 수백 시간을 들여 완전히 집중해야 한다.
돈을 버는 것은 당신이 승자의 사고방식을 갖기 시작하고 모든 에너지를 쏟아 집중하고 계속 노력하기만 하면 충분히 잘할수 있다. 게임처럼 말이다.
우리같은 사람들이 스스로 한계를 만들고 돈을 버는데 방해하는 믿음을 깨부수기 위해서는
인생에서 아주 큰 충격을 받아야 한다. 외부 요인으로 고통받지 않는 한 사람은 대게 죽을 때까지 컴포트 존, 즉 편안함을 느끼는 영역에 머무른다. 이는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은 상황에 안주하는 이유며, 보통 중산층이 계속 중산층에 머무르는 이유다.
나는 안정적이지만 정말 하기 싫은 일자리를 그만두고 온라인에서 돈을 벌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 말하겠다. 부자가 되려면, 성공하려면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이라는 말을 들어보지 못했나? 위험이 크면 보상도 크다는 뜻이다. 당신은 위험도 작고 보상도 작은 세계에 살고 있다.
— 작가의 말 中
국내 부자의 순위가 바뀌었다. 대표적으로 크게 알려진 분이 카카오 김범수 이사장 이다. 자산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을 넘어섰다고 한다. 해외에는 김범수 이사장 보다 훨씬 더 젊은 사람들이 큰 부를 갖추어 성공한 사례가 많다. 젊은 부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부자들은 천천히 돈을 벌 생각이 없다. IT가 발달하면서 부를 쌓는 시기가 더 빨라지는 것 같다. IT를 잘 이용한 사람들은 짧은 시간에 돈을 벌어 부자의 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근로자로 살아온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니다.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대기업에 취업해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렇게 사는 것이 잘못되었다는 것도 물론 아니다.
내가 일할때만 돈이 벌리는 것이 아닌 내가 일하지 않아도 돈이 벌어지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두명의 마케팅 전문가가 있는데 한명은 혼자서 모든일을 처리하고 한명은 개발자, 디자이너, 사업지원팀, 콘텐츠 제작자를 고용해서 일을 나눠서 한다면 능률은 두번째 사람이 좋은 것이다. 혼자서 모든일을 다할수는 있지만 너무 힘들고 사업을 키울수 있는 여력이 없을 것이다. 요리를 잘해서 음식점을 운영중이라면 체인점을 만들어서 사업을 할수도 있을 것이다. 내가 할수 있는 것을 찾고 그것을 자동화 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시스템이 갖추어지면 그때부터는 자동화가 될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사람들은 실패가 두려워서 도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 나역시도 그런게 많은 편이다.
많은 사람들이 되고 싶어하고 부러워 하는 부자가 빨리 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그 위치에 다가가려면 실천과 노력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어떻게 보면 사람들은 방법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해 부자에 도달하지 못하는 걸수도 있다. 많은 부자들을 보며 부자가 되고 싶다고 꿈을 꾸지만 정작 실천을 못해 그렇게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실천을 통해 이루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