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티젠 오나란 지음, 서유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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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나의 #강점을 #브랜드로 만드는 #자기PR기술


브랜드를 네이버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경제 ] 사업자가 자기 상품에 대하여, 경쟁업체의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호ㆍ문자ㆍ도형 따위의 일정한 표지


다른 것과 구별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모두 개개인이 브랜드를 갖고 있다.


우리 모두는 스스로 의도하건 의도하지 않건 자신만이 퍼스널


브랜드를 이미 갖고 있다. 그러므로 남들이 그것을 정하기


전에 내가 먼저 정해야 한다.


— 작가의 말 中


오늘날에는 퍼스날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중요하다. 사람들에게 내가 추구하는 가치에 대해 이해 시키기 위해서는 퍼스널 브랜딩이 해결책이 될수 있다. 쇼셜 미디어, 인터넷이 발달되면서 퍼스널 브랜딩은 가치를 더해가고 있다. 일반인도 SNS 스타가 될수 있고 다양한 인맥을 만들어갈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온라인은 여러 도구의 하나일 뿐이다.


우리의 도전은 두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이론적 단계와 실천적 단계이다. 자신이 내세우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이론적 단계이고 인터넷으로 자신의 이름을 검색했을때 나오는 것에 대한 관찰은 실천적 단계이다. 내 이름으로 검색했을때 내가 추구하고 있는 주제가 무엇인지 바로 알수 있는 것인가? 실제로 네이버에서 내 이름으로 검색해 보니 나와 이름이 같은 유명인사이신 분들만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


자신의 브랜드를 정기적으로 점검해 보아야 한다.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일관성은 오래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이다. 신뢰성과 자연스러움에 유의해야 한다. 정직성 있게 신뢰를 주고 다른 사람의 신뢰를 악용하지 않아야 한다. 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점검해야 한다. 커뮤니티는 일방적이 아닌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한다. 항상 소통해야 한다. 소통은 필수적이다. 모든 곳에서 일관된 내용으로 소통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브랜드의 핵심이 유효한지 점검해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주제도 변할수 있다. 내용면에서 있어서도 발전해 가야 한다.


나를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책이다. 보다 있어보이는 사람으로 나를 만들어 가는 책이다. 머물러 있지 말고 나를 다른 사람이 정하도록 두는 것이 아닌 내가 내 인생을 정할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나를 보았을때 어떻게 설명할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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