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0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CF를 보다보면 잘 기억나는 카피 문구가 있다. 손이 가요~ 손이 가~ 세우깡에 손이 가요~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등 머리속에 쏙 박히는 카피 문구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상품을 알리고 매출을 올린다. 펜은 칼보다 강하다는 말이 실감되는 부분이다.


​마음을 움직이는 한줄

베테랑이 옆에 앉아서 카피 단어를 알려주는 것 같은 책 이라고 표현하면 약간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거짓말은 아닐 것이다.

지금 우리에게는 그런 책이 절실하다.

계속해서 카피 문장을 가르치고 있는 우리 입장에서는 만약 이런 카피 단어장이 있다면 방대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게다가 이 단어장을 우리의 클라이언트 측에 전달한다면, 그 기업의 현재 상품이나 서비스를 하나도 바꾸지 않는다고 해도 매출은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더 바랄것이 없을 것이다.

— 프롤로그 中


파는 것의 본질은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한다. 타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 문제가 해결되는 상품이 있다면 그 사람은 그 상품을 구매해서 해결하려 할것이다. 네이버에 지식인이 있다. 네이버를 가입한 회원이 궁금한 사항이나 상품에 대해 묻는 글을 올리면 회원중에 그 질문을 보고 답을 해 주는 것이다. 상품을 소개할수도 있고 설명을 해 줄수도 있다. PASONA 법칙은 문제를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한다.


Problem 문제 - 고객의 고통의 정확히 파악한다.

Affinity 친근 - 고통을 이해하고 해결할 기술을 갖고 있다는 것을 전달한다.

Solution 해결 - 해결로 가는 접근법을 소개한다.

Offer 제안 - 해결책을 쉽게 받아들일수 있도록, 상품 서비스를 제안한다.

Narrow 범위 좁히기 - 만족할만한 고객의 범위를 좁힌다.

Action 행동 - 고통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행동을 하라고 설득한다.


​광고 카피

몇개의 단어를 가지고 만들어 낼수 있는 광고 카피의 실 사례 모음이다. 하면 안되는 이라는 문구로 만들어 낼수 있는 카피는 요통 환자가 심야에 하면 안되는 3가지 습관, 절대로 사면 안되는 오래된 건물의 특징, 멸접 볼때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 등 똑같은 단어나 문구를 가지고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이나 호기심을 끌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는 것이다. 같은 말이라면 사람들로 부터 호기심을 자극해야 더 많이 보려고 할것이고 클릭도 한번 더 할것이라 생각된다.


​글쓰기는 요리와 같아서 모아놓은 재료 이상의 것을 쓸수 없다고 한다. 좋은 재료가 있어야 좋은 문장을 쓸수 있다는 말이 된다. 글쓰기에는 좋은 재료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카피를 쓰는것도 이와 같은 것이라 생각한다.


​좋은 카피를 쓰기 위해서는 좋은 카피를 많이 보고 써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좋은 카피 단어장에 나열되어 있으니 이 책을 참조해서 카피 작업을 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며 개인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카피를 통해 고객이 많이 방문할수 있도록 해볼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