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1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이수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중 애프터 이펙트에 관한 책이다. adobe 사 동영상 편집툴은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가 있다. 프리미어 프로가 더 유명해서 많이 알려져 있고 애프터 이펙트는 처음 접해본 툴이다. 같은 영상 편집툴을 두가지가 있을 필요가 있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쓰임새가 달랐다. 어느 영상 편집 전문가가 유튜버에 차이점을 쉽게 설명해 주었다. 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는 프리미어 프로로 편집하는게 용도에 맞는 것이고 애프터 이펙트는 중간 중간에 이벤트를 주고자 할때 사용하는게 목적에 맞다고 하였다. 라면과 달걀이 있다면 라면에 해당하는것이 프리미어 프로 인 셈이다. 그만큼 애프터 이펙트는 이벤트성 특수 효과 영상을 만드는데 특화(?) 되어 있다.
책은 크게 PART 1 기본편과 PART 2 활용편으로 나뉘어져 있다. 기본편에서는 기본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고 기본 기능을 바탕으로 활용을 어떻게 하는지가 PART 2 에 설명되어 있다.
애프터 이펙트
애프터 이펙트는 더이상 전문가만 쓰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1인 미디어 시대가 열리면서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많은 사람이 애프터 이펙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 애프터 이펙트는 무척 어려워 보이는, 다가가기 망설여지는 프로그램이라고 여겨집니다. 물론 모션 그래픽 전문가로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 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영상을 편집하고 그래픽을 합성하는 작업으로 애프터 이펙트를 시작한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도 낯선 작업 환경에 적응하고 생소한 용어들을 이해하면서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합니다. 따라서 두려움을 버리고 차근차근 따라 해보면 애니메이션 작업에 즐거움을 늘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나요? 이제 함께 시작해 봅시다.
— 프롤로그 中
Ae
네이버 카페에서 스터디도 진행하기 때문에 초보이면서 독학으로 책을 보는 사람은 유용할것 같다.
https://cafe.naver.com/matdistudy
애프터 이펙트 활용편을 보면 더 다양한 효과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애프터 이펙트를 처음 접해본지라 모르는 용어도 많았지만 실습해 보다 보면 익숙해 지리라 생각한다. 팩맨 레트로 게임 만드는 실습도 있다. 고전 게임인 팩맨을 이용해 애니매이션을 실습해 보는 것이다.
유튜브로 인해서 1인 미디어 시대가 되고 있다. 간단하게 영상에 효과를 주는 것이라던지 하는것은 애프터 이펙트 툴을 통해서 편집할수 있을 정도면 좋을것 같다. 애프터 이펙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다 쓰기는 어렵겠지만 자주 쓰고 많이 쓰는 기능들만 제대로 쓸줄 안다면 활용도가 많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