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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 후 아마존 - 창업을 꿈꾸는 미래의 사장님들을 위한 아마존 판매 전략
최우석.김대원.윤일도 지음 / 성안당 / 2021년 1월
평점 :
https://blog.naver.com/economyfree/222221610409
https://cafe.naver.com/booknbeanstalk/1023132
#퇴근 후 #아마존 아마존 #창업 #전략
아마존은 미국에서 공룡으로 불리는 거대 온라인 마켓이다.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국내에서도 아마존을 사용해본 사람은 많을 것이다. 슈피겐이라는 회사도 소개해야 하는데 IT, 휴대폰 액세서리등을 판매하는 회사다. 책을 읽다보니 이런 업종의 기업은 모체( 갤럭시나 애플 등) 상품의 판매량이 늘어날수록 따라서 매출이 올라갈수 있는 구조이다. 슈피겐은 국내 기업으로 핸드폰 케이스로 많이 알려져 있다. 내가 쓰고 있는 핸드폰 케이스도 슈피겐 제품이다. 너무 오래 써서 해진 부분이 많지만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한번 사서 사용해 보면 다음에도 이 회사 제품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공들여 만든 상품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책은 3명의 공동저자로 한명이 한 챕터씩 담당하고 있다.
1. 아마존에서 브랜드 사업하기
- 슈피겐과 인연, 퇴사, 사업 도전기, 아마존 전략 공개
2. 아마존 유통 판매 사업 이야기
- 왜 아마존 유통인가? 아마존 판매 프로세스, 아마존 알고리즘, 고객 반응
3. 디지털 브랜딩
- 디지털 브랜딩 베이스 캠프, 웹사이트 디자인, 웹 저작 도구, 웹 트래픽
슈피겐 코리아
퇴직후 아마존을 시작한 지 2달 만에 적지만 바로 매출 성과를 내었고,
현재까지 계속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고 난이도가 가장 높은 글로벌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작업은 시간과 노력 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성과를 내기가 쉽지 않다.
이제 시작했거나 시작하려는 또 다른 도전자에게 나의 아마존 도전기를 통해
작지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집필 하게 되었다.
— intro 中
슈피겐 코리아가 급 성장을 할수 있었던 데에는 아마존이라는 거대 시장이 있었다. 아마존에서의 매출이 온라인 전체의 90 %라고 하니 확실이 미국이라는 인구가 많은 곳의 장점을 살릴수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마존 아마존 하는 것 같다. 입점만 한다고 무조건 잘 팔리는 것은 아니다. 아마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이 자기 회사 상품을 검색했을때 첫 페이지로 나오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첫페이지 안에 상품이 보여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클릭을 할수 있고 판매가 이뤄지게 된다. 이는 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해를 쉽게 할수 있다.
슈피겐 코리아
지난 10년간 슈피겐이 아마존을 통해서 올린 누적 매출은 약 6,000억원으로 전체 매출 중 아마존에서 발생한 매출이 65%를 차지한다. 온라인 매출만 놓고 보면 전체 매출의 90%에 육박하니 아마존의 마켓파워가 매우 막강하다는 것을 알수 있다.
현재 신규 법인 언더독은 아마존에 특화된 전문 조직으로, 미국 아마존 유통 판매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국내에서 퀄리티가 높은 제품을 미국 아마존을 통해 수출 판로를 개척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책에서는 기존 서적에서 다루지 않은 '디지털 브랜딩' 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풍부하고 성공적인 실전 경험을 갖고 있는 최우석 대표님, 김대원 팀장님께서 아마존에 대한 접근법에 대해 명쾌하게 풀어내셨기 때문에 여기에 나는 작지만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브랜딩 관점에서 내용을 풀어 내도록 노력 하였다.
— intro 中
아마존에 대해 잘 알수 있는 책이다. 판매할 상품이 있다면 아마존에서의 판매를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 막연한 꿈일수 있겠지만 아마존에서의 매출을 통한 하나의 파이프 라인 구성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시스템 구축까지는 오랜시간과 노력이 필요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