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인물 드로잉 - 증보판 앤드류 루미스 알기 쉬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지음, 권은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그리기를 좋아하긴 하는데 잘 그리지는 못한다. 초등학교때에 사물을 보고 따라 그리는 것은 잘했던것 같은데 유독 어려운 것이 인물화 인것 같다. 사람의 얼굴을 그리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초상화 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인물도 잘 그려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인물 그리기를 쉽게 할수 있을지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이 책에서 하는 데로 따라 그리다 보면 인물화도 잘 그릴수 있을것 같다. 일단 원을 그린다. 사람의 머리는 원 or 공과 같이 동그랗기 때문에 기본이 되는 원을 먼저 그리고 사람의 얼굴을 그려가면 되는 것이다.


인물 드로잉

사람들은 그림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대체로 그림을 좋아합니다

인류는 아주 옛날부터 동굴에 벽화를 그렸고

그 모습은 지금도 길거리 벽화로 이어지고 있지요

그림 그리기는 아주 재미있고 쉬우니까

더 잘 그릴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 프롤로그 中


저자는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및 미술강사이며, 코카콜라, 켈로그 등 수많은 대형회사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미술 교육서가 더 유명하다고 하니 일러스트 쪽으로 실력있는 분이신거 같다. 사람의 얼굴을 하나 그리는데에도 여러 단계를 거쳐 하나의 얼굴이 완성된다. 원을 그리고 공을 그리고 선을 그려서 선마다 코의 위치, 입의 위치, 눈의위치, 귀의 위치를 잡는다. 그리고 하나씩 그려나가면 얼굴이 완성된다. 처음에는 흐릿하게 선을 그리고 완성되어 갈수록 진하게 그려간다.


얼굴 그리기를 연습하고 나서 몸에 얼굴을 붙이는 그림을 그리는 연습을 하게 된다. 몸의 다양한 동작들을 그릴수 있도록 다양한 동작들이 책에 표현되어 있다. 선으로만 구성된 몸으로 먼저 연습을 하고 살을 붙이는 몸 동작도 그려보도록 되어 있다.


투시원근법 등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다. 원근감있게 앞의 사람과 뒤의 사람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그림 그리기 놀이


그림그리는 방법은 초등학교 다닐때 미술학원에 다녔을때 배워본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그리고는 학교에서 미술시간에 배운게 전부인것 같다. 미술을 전공 하지 않은 사람이 미술을 따로 배우기는 우리나라 교육 여건상 쉽지 않는 것 같다. 이제라도 취미로 그림 그리기에 한 발 내딛어 볼수 있을까?


인물 그림 그리기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 되어 있어 보다 쉽게 따라하면서 그려볼수 있을것 같다. 안하던 것을 해보기가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여러번 그려보다 보면 뭔가 조금은 쉬워지지 않을까? 첫째 아이가 두발 자전거를 연습하고 연습하고 계속 연습했다. 그러다가 어제 한 50미터 정도를 내가 잡아주지 않고 혼자 힘으로 자전거를 타고 갔다. 그때의 성취감과 희열을 나도 아이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른 것에도 계속 도전해서 그 성취감과 희열을 계속 느꼈으면 좋겠다. 두번째 목표는 줄넘기 인데 그것도 연습을 계속하다보면 잘 할수 있다고 격려해 주었다. 인물 그림 그리기가 나에게 성취감과 희열을 주는 것 중의 하나가 되었으면 좋겠다. 책에 마지막에 장식된 딸의 그림을 그린 저자 처럼 나도 딸에게 딸의 그림을 선물해 줄수 있는 아빠가 되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