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현직 줌(ZOOM) 강사가 알려주는 하루 만에 ZOOM으로 프로 강사되기 - 유튜브, 블로그 강좌와 함께 배워요! Start up 시리즈
김가현 지음 / 아티오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핵심적인 몇가지 기능으로 하루만에 ZOOM 으로 프로강사 되기

코로나 19 사태로 비대면을 권장하고 있고 접촉을 줄여 감염을 차단하려고 정부에서도 노력하고 있고 종교 기관들도 온라인 예배등으로 드리고 있다. Zoom 이란 앱은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있던 것인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니즈가 높아져 많이 사용하게 된 앱이다. 코로나가 키운 앱이라고 봐도 무방할것 이다. 이와 더불어 Zoom 에 관련된 책들도 많이 나오게 되었다.


이 책은 총 80페이지로 전혀 두껍지 않다. 오히려 너무 얇아서 책값이 비싼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하지만 담고 있는 내용이 부실하지 않다. 꼭 필요한 액기스만 담아서 Zoom 으로 강의하는데에 부족함이 없다.

또한 저자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유투브를 참고 할수 있게 QR 코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책으로 인한 부족은 느끼지 못할 것이다.


언컨택트

코로나로 가장 큰 혜택을 받은 것이 바로 온라인 화상 회의 시스템 ZOOM 입니다.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ZOOM 시스템은 다른 화상 회의 시스템보다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내가 나이가 많아서 혹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해서 피하기만 해서는 Digital Divide(정보격차)를 겪을수 밖에 없습니다.

몇가지 작동법을 숙지하고 적재적소에 이용하기만 한다면

Zoom 은 강사들에게 유용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 머리말 中


Zoom 은 성인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 시장뿐 아니라 학교 및 학원에서도 Zoom 으로 모두 수업을 대체하고 있다. 강사 1명이 다수의 수강생과 40분간 수업을 무료로 진행할수 있다. 그 이상의 시간이나 100명 이상의 수강생들에게 강의 할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로 이용할수 있다. 일단은 무료로 Zoom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필요하다면 유료로 신청해서 이용하면 될것 같다.


Zoom 이 대중화가 된 데에는 이유가 있다. 안정적인 시스템이며 사용법이 간단하고 채팅기능이 제공된다. 화면 공유기능이 있어 수업에도 적합하고 줌 주소 하나로 전세계에서 접속이 가능하다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에 대중화가 쉽게 되었다. Zoom 을 위한 준비는 PC와 웹캠과 강사는 마이크가 필요하다. 예전에 Zoom 으로 화상회의에 참석해본적이 있었는데 스마트폰만으로 회의를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엇다. 마이크 없이 회의하려고 하니 명확하게 음성 전달이 잘 안되었다. 강사는 아래같이 옷에 끼워서 사용할수 있는 마이크라도 사용한다면 음성 전달 부분에서 훨씬 나을 것이다.


​ZOOM


화상회의를 진행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사항도 있다. 소리체크 , 인터넷, Wifi 체크, 마실물 준비, 강의자료 등이다. 유료로 선택하게 되면 비용이 나뉘게 되는데 100명 은 월 $14.99 300명 까지는 $19.99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Zoom 사용법에 대해 빠르게 익힐수 있는 책이다. 군더더기 없이 강의에 필요한 사항들만 요약되어 있어 빠르게 보고 실행해 볼수 있다. Zoom 이 워낙 쉽게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보니 간단 명료하게 설명도 가능하다. 나도 Zoom 으로 강의 할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