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리미어 프로 + 포토샵 - 유튜브 영상 편집의 완성
이현석.김보람 지음 / 길벗 / 2020년 9월
평점 :
유튜브가 대세이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보는 것중에 하나가 유튜브 영상이 되었다.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인구도 많아지게 되었다. 그만큼 일반인들에게도 유튜브는 많이 다가왔다. 스마트 폰으로 찍고 올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것이 없다.
좀더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들려면 편집 기술이 필요하다. 영상 편집 툴은 엄청 많고 계속 개발되고 있다. 그중에 아주 오랫동안 써왔던 프리미어 프로라는 프로그램과 포토샵 프로그램이 있다. 이 두가지를 함께 작업해야 더 좋은 품질의 영상이 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두 프로그램을 다루게 되었다. 포토샵은 유튜브 영상 편집에 꼭 필요한 부분만 다루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의 전반적인 기능을 익히려면 다른 별도의 포토샵 책을 구매해서 봐야 한다.
프리미어 프로
지금 당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더라도
그 언젠가를 위해 무심히 그러나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을 통해 필요한 기능들을 익히고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랍니다.
— 작가의 말 中
포토샵 필수 이론 과 활용 예제, 프리미어 필수 이론과 활용 예제가 있다. 무료 영상, 이미지 소스 다운 받는 사이트도 소개되고 유튜브 동영상 다운방법, 무료 폰트, 무료 배경 음악을 받을수 있는 곳도 소개하고 있다. 유튜브로 영상 만들기에는 이처럼 많은 것이 필요한데 무료로 다운받아 연습하면서 익혀 볼수 있는 것이다.
포토샵 핵심 기능으로 글자, 도형, 자막 박스,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등을 따라 해 볼수 있다. 썸네일을 보고 클릭을 할지 말지 결정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썸네일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썸네일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조회수가 달라지게 되기 때문이다. 유튜브를 보다가 자막 박스를 넣어 놓은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책을 보며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자막 박스는 포토샵으로 편집해서 만드는 방법이 있었다.
영상 편집을 위해서는 더 다양하고 복잡한 것들을 익히고 알아야 한다. 프리미어 프로의 각 부분에 대한 설명과 화면해상도 부터 해서 특수효과, 스타일리쉬한 자막 만들기 까지 다양한 기술들이 선보이고 있다. 각 기술들을 익히려면 하나하나 보면서 따라해보는게 제일 빠르다고 할수 있다. 다 한번씩 해보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때 그때 필요한 기술들을 해보면 좋을것 같다.
유튜브가 워낙 대세라 이제는 영상편집 툴 + 이미지 편집 툴 정도는 워드 다루듯이 다뤄야 하는 세상이 아닌가 싶다. 하나를 익히면 나머지는 비슷하기 때문에 금방 익힐수 있다고 생각한다. 책에 있는 예제를 따라서 연습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