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펜던트 워커의 시대 - 코로나 이후 일의 변화
안동수(풍요) 지음 / 시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인디펜던트 워커라는 용어를 책을 통해 음 접했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한 용어였다. 경제 침체를 이야기 한다. 우리는 지금부터 겨울을 준비해야 한다. 1. 인구감소 2. 고령화 3. 1인 가구 급증 4. 노동가치의 하락으로 경제침제기에 들어간다고 한다. 단순 노동력은 기계로 대체되는 세상이 된다.


인디펜던트 워커는 시간, 장소, 직장 상사로부터 자유롭게 독립적으로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이다. 프리랜서와 비슷할수 있지만 일을 수동적으로 하느냐 주도적으로 하느냐의 차이가 있다. 세상이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각종 상품, 서비스 , 콘텐츠를 세계를 대상으로 거래할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 지게 되었다. 코로나는 이런 환경이 가속화 되도록 불을 지폈다. 책에서는 인디펜던트 워커의 다양한 유형 중 지식수익형만을 다룬다.


인디펜던트 워커

지금부터 나와 이 책을 읽는 당신의 목표는 월급에 의존하는 삶의 태도를 버리는 것이다.

당장 회사를 나오라는 얘기가 아니다.

월급에 의존하는 생활 태도에서 벗어나 좀 더 독립적인 삶을 가꾸자는 것이다.

이 책의 목표는 독자들로 하여금 궁극적으로 경제적 자립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 프롤로그 中


인디펜던트 워커가 되기위해서는 8가지를 해야 한다.

일단 시작하자.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얻자.

무형의 상품을 다루자.

소규모로 시작하자.

몸값 상승을 추구하자.

적게 일하고 많이 벌자.

자신만의 희소성을 높이자.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화하자.


​책, 뉴스, 전문 블로그, 웹사이트 구독을 통해 간접경험을 쌓는 것이 좋다. 잘하고 있는 사람들은 분명 그 이유가 있다. 그것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패시브 인컴은 노동력의 투입 없이 무형 자산으로 돈을 버는 방식이다. 도서 인세, 부동산 수익, 주식 배당, 음원 판매가 이와 같은 소극적 소득이다.


​지식이 곧 상품이다. 지식을 상품으로 만드는 것이 지금 이 시대의 생존 방법인 것이다. 나의 지식과 경험은 상품이 되어 수익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내가 잘 알고 경험한 분야는 무엇이 있을까? 남들에게 알려주었을때 도움이 될 분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인디펜던트 워커


블로그 1만명 이상을 방문하면 인플러언서가 되어 활동할수 있다. 일 방문자 1000명을 목표로 해야 한다. 애드포스트 수익, PDF 전자책 수익, 어필리에이트 수익, 체험단 혜택으로 이어지는 활동을 할수 있다. 유튜브가 대세라고 하지만 블로그에서 주력으로 할수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는 계속 될 것이다.

책에서는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1. 목표 대상의 명확화

2. 노하우를 제공

3.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키워드 마스터

4. 방문자 체류시간 늘리기

이외에도 유튜브, PDF 전자책 만들기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원 페이지 플랫폼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방문자들에게 PDF 전자책이나 이메일을 자동 발송할수 있어 서비스 자동화할수 있는 플랫폼이다.


​블로그 운영, PDF 전자책 판매, 유튜브 등으로 수익을 창줄하는 것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PDF 전자책을 출판해야지 하고 생각하면서도 잘 안되고 있다. 월급 이외에 수입 파이프 라인에 대해 재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패하더라도 손해 보는 것이 없기 때문에 다른것을 또 다시 시작하면 된다. 인디펜던트 워커의 시대에 걸맞게 살아야 하겠다. 수입의 수단이 노동력에서 지식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