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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최영인.김혜경 지음 / 성안당 / 2020년 6월
평점 :
자기 PR 시대를 살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1인 미디어 시대이기도 하다. 퍼스널 브랜드를 통해 각인시킬수 있다. 브랜드를 이루는 기초적인 조건들은 상품 서비스 + 이름 + 디자인 이다. 이들이 합쳐져서 브랜드를 만들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너무 많이 봐와서 그냥 그림만 봐도 알수 있는 브랜드들이 있다. 나이키, 삼성, 엘지 등은 잘 알고 있는 브랜드 들이다. 새벽배송을 탄생시킨 컬리, 쿠팡은 새벽 배송의 대표 주자 이다.
퍼스널 브랜드를 통해 기회창출, 경제적 가치, 인지도 상승을 꾀할수 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려면 나에게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며, 무엇을 잘할수 있는지, 또 세상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되어야 한다. 이 세가지의 교집합 부분을 퍼스널 브랜드 했을때 성공에 가깝게 가지 않을까 싶다. 목표와 타겟층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
경쟁 브랜드를 분석하는 것도 필요하다. SWOT 를 통해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들을 조사하고 분석해야 한다. 외모도 전문가 답게 갖추어야 한다. 청결함은 기본이고 체취, 얼굴 피부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상대방으로 하여금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비즈니스 퍼스널 브랜딩
어떤 특정한 분야에서 전문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 성공한 퍼스널 브랜드이다.
— 머리말 中
나는 어떻게 브랜드 할수 있을까? 생각해 본다.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등의 SNS 를 통해서도 브랜드를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할수 있다. 인스타 그램의 필터 효과로 다양한 분위기의 사진을 연출할수 있다고 한다. 해시태그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수 있도록 한다.
브랜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있었을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 하지만 예전과는 다른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SNS 가 있고 외부에 노출할수 있는 기회는 예전과 양상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양준일 씨의 예전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고 양준일씨가 다시 컴백할수 있었듯이 말이다. 무언가 브랜드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사람들이 알아봐 주는 브랜드를 만들수 있다면 그것이야 말로 흐뭇한 일이 아닐까 싶다. 퍼스널 브랜드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은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