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국어 뿌리 공부법 - 흔들리지 않는 공부 실력을 지닌 아이들의 비밀
민성원 지음 / 다산에듀 / 2020년 4월
평점 :
한국어를 모국어로 쓰고 있는 우리나라는 국어에 대해 보통 읽을줄만 알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상이다. 나도 그렇게 생각해 왔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공부 했을때 그 효과가 나온다고 한다.
저자는 선생님들의 칭찬과 어머니의 교육 철학으로 유치원부터 시작해 좋은 성적을 유지했고 고등학교에 가서는 약간의 방황도 있었지만 결국에 목표로 한 서울대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놀면서 서울대학교에 가는 사람은없다라고 얘기 하면서 서울대는 열심히 꾸준히 노력한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기회라고 이야기 한다.
국어 교육에 대해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할것과 시기적으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이 책 한권에 담았다. 보통 국어는 쉽게 느껴질 때는 잘 모르다가 중학교에 올라간다던데 고등학교에 올라가서 국어를 어렵게 느낄때 저자의 연구소에 오게 되어 상담을 받게 되는데 원인을 파악하고 그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실행한다. 그렇게 반복적으로 연습 하다보면 국어에 자신감이 생기고 결국에는 성적으로 나타난다고 한다.
국어는 국어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학과 영어 성적과도 연결 된다고 한다. 국어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서 수학이나 영어도 같이 잘 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초등학교 저학년 부터 잘 준비해야 한다. 책에는 각 연령별로 학습지도 소개되어 있고 책도 소개 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아이가 국어를 기본으로 잘하기를 바랄것이다.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하면 좋을지 이책을 본다면 국어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하고 알려줄수 있을것이라고 본다. 국어는 책을 읽는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서 국어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미리 준비하고 싶은 부모님들은 읽어보면 분명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