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철학 - 돈과 인생의 진짜 주인이 되는 법
스가와라 게이 지음, 김원희 옮김 / 책들의정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자들의 모습을 보고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따라하다 보면 우리도 그렇게 될수 있지 않을까?


시간이 지날수록 빈부의 격차가 커지고 있다. 부자들은 더 큰 부를 이루고 있고 서민들은 위로 올라갈수 있는길이 보이지 않는다. 슈퍼리치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현대 사회는 더 짧은 시간에 부를 축적할수 있다. 어떤 방법으로 부를 축적하느냐에 따라 시간은 달라지는 것이다. 




책에서는 6가지 원칙으로 부의 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직장에서 받는 급여만으로는 부자의 대열에 낄수 없다. 자신의 사업을 통해 부를 이뤄가야 한다. 자신의 노동력 만으로 얻는 수입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직장을 반드시 그만 둘 필요는 없고 부업을 통해 새로운 수입을 창출해 나가야 한다. 




부자들은 시간을 화폐로 여기기 때문에 약속에 철저하다. 지각은 타인의 돈을 못쓰게 만드는 행위라고 표현한다. 인생의 화폐는 잃어버리면 다시 되찾을 수가 없기 때문에 그 죄는 매우 무거운 것이다. 교통체증 등의 이유로 약속 시간에 지각을 하게 된다면 문자에 '지각합니다' 라는 말 대신 '매우 죄송합니다' 로 보내야 한다고 한다. 그만큼 타인의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도착한 후에도 정중하게 사과를 해야 한다. 부자는 일반인들과 생각하는 관점이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다. 그만큼 돈과 시간에 철저하게 계산하고 값어치를 두고 있다.




악착같이 일하는 것은 노예와 같다. 마구잡이로 노력만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생각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30세가 넘으면 자기 시간을 가져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자신은 사라지게 된다고 한다. 이 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기의 시간을 가지 않고 일에만 열중하면서 만족한다면 앞날은 없다고 생각한다.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느껴지는 분위기가 있다고 한다. 자신의 얼굴은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과 부자의 얼굴에는 그러한 것들이 드러난다.




작은 크기의 책이라 깊이 있는 내용보다는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하는 느낌을 받는다. 부자들의 생각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일독을 권한다. 하지만 책의 크기 만큼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지는 못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