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의 스킬 - 업무 능력을 열 배 향상시키는 직장생활 노하우!
유영택 지음 / 가나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리에 관한 책이다. 나는 정리를 잘 하는 편이 아니다. 정리도 부지런한 사람이 잘 하는 것 같다. 나는 부지런한 사람이 아니여서 매일매일 정리를 해놓지 못하고 큰 맘먹고 어쩌다 한번씩 하는 스타일이다. 정리 컨설턴트도 있다고 하는데 정리를 잘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궁금했다. 



정리를 잘하는 것이 일을 잘하는 것이다. 정리를 잘 해 놓으면 급할때 필요한 자료를 빨리 찾을수 있다. 빨리 일처리 하는 직원이 오래 걸리는 직원보다 유능하다고 판단될 것이다. 반대로 정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일에 치일수 있다.



정리에 필요한 원칙 5가지를 소개한다. 쌓아두지 말고 분류가 필수. 꺼내기 쉽고 습관화 해야 한다. 활용이 생명이다. 정리는 습관이다. 쌓아두고 그때그때 정리하지 않으면 금방 어지러진다. 정리가 잘 된 만큼 그때그때 찾기 쉽고 활용하기 쉬운 것이다. 빠르게 활용하기 위해 정리가 필요한 것이다.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섯 가지 정리 기술이다. 내 업무를 분석하고 분류한다. 두 마리 토끼(디지털 정리, 종이 자료 정리)를 둘다 잡는 것, 수시로 체크, 나만의 방법을 찾기 이다. 나만의 방법을 찾기에 도움이 될 정리에 관한 책들도 20권 소개한다. 



직장에서 새로운 업무를 추가로 맡게 되었는데 업무가 광범위 하고 전화로 연락이 많이 오는 업무이기 때문에 업무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제 3개월째로 접어드는 것 같은데 업무에 대한 분석과 분류가 선행되어야 정리가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도 분석중이지만 내가 알아야 분류가 가능해지고 정리가 가능해진다. 



요즘은 문서등도 디지털화 되어서 디지털 부분에 관한 정리가 비중이 커지고 있다. 책에는 디지털에 대한 부분이 없는데 디지털 정리부분도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