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힘 - 유튜브에 빠진 우리 아이 유튜브로 핵인싸 되기 부모되는 철학 시리즈 14
김윤수 외 지음 / 씽크스마트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는 핫하다. 어린 세대일수록 유튜브 사용시간이 많다는 통계가 있다. 설명서나 메뉴얼보다는 유튜브를 통해 검색을 먼저하는 10대. 지금의 30,40 대 보다는 동영상에 더 익숙하다. 과거에는 꿈도 못꾸던 일들도 유튜브를 통해서 이뤄지기도 한다. 유튜브를 통해 대학 입시 포트폴리오도 만들수 있다.



평생 직장 개념은 사라진지 오래다. 평생 직업을 삼을 수 있는 것으로 해야 한다. 유튜브도 평생 직업으로 삼으며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정적인 수입은 아니지만 말이다.



유튜브 방송 유형이 있다. 리뷰, 재능, 관찰, 소통, 정보, 홍보이다. 이 중에서 리뷰와 정보에 관한 유형을 주로 보는 편이다. 리뷰는 전자기기나 전기차 등 새로운 기기에 대한 것을 즐겨 보고 정보는 부동산과 뉴스등의 소식이다. 우환 폐렴에 대한 기사도 유튜브에서 보면 언론에서 나오지 않는 정보들도 보게 된다. 유튜브의 내용이 모두 신뢰할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염두하면서 봐야할 것이다. 내 전공은 IT 인데 유튜브와 연결해서 무언가 해보고 싶긴한데 무얼해야 좋을지 아직 잘 모르겠다.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일. 이 세가지에 공통분모에 들어가는 것을 유튜브 주제로 삼으면 좋다고 한다. 그리고 타깃을 정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어른과는 생각도 다르고 행동도 다르다. 그렇기에 아이들만의 기획이 어른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를것이다.



네이밍 짓는 법, 부모의 역할. 유튜브에서 말하는 데에 도움이 될만한 지식과 실천사항, 스피치 방법들 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