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투자, 이렇게 한번 해볼래요? - A부터 Z까지 다 알려주는
조현우 지음 / 다온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책이다. 그중에서 빌딩에 관한 책이다. 부동산 대책으로 주택은 투자의 대상에서 멀어지고 있다. 문정부에서는 계속해서 강력한 대책으로 대응하겠다고 한다. 언제까지 대책이 쏟아져 나올지 알수 없다. 시장을 대책으로 주무르려고 하는 것 같다. 풍선효과는 나타나고 있다. 규제한 지역 이외의 지역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사들이고 있기 때문에 규제 이외의 지역이 오르고 있는 것이다. 주택에 규제가 많아져서 이제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지 않을까 싶다.



일반 근로자가 빌딩을 투자할수 있을까? 간접투자는 가능하겠지만 직접 매매를 할수 있을까? 건물주가 되고 싶어하고 부러워하지만 엄두도 못내는것이 빌딩 투자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호재가 있을곳에 투자하는 것이 맞을지 이미 오른곳에 투자가 맞는지. 호재라는 것은 계획이다. 계획은 반드시 실현되지는 않기 때문에 호재만 믿고 투자하는 것은 위험할수 있다고 한다. 분석을 철저히 하되 실력이 부족하면 이미 오른곳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한다. 빌딩 투자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용어도 정리되어 있다. 대지면적, 용적률, 건폐율 등의 건축에 관련된 용어이다. 빌딩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도 설명한다. 기존 임차인은 내보내고 건물 이미지에 좋은 업종으로 변경, 리모델링, 재건축이나 신축 같은 방법을 통해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세금과 절세, 대출편에서는 빌딩 투자자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빌딩 투자의 전반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빌딩투자라는 것이 일반인들이 경험하기에 어려운 분야여서 쉽게 설명하고 있지만 매수 부분은 설명이 적고 투자 이후 빌딩 관리부분에 중점을 둔 책이라고 생각한다. 관리도 쉽지는 않겠지만 일반인들이 접근할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부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