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법칙 1장 1절 돈은 쉽게 모아라 - 돈을 쉽게 모아야 부를 쉽게 이룬다!
이도훈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한 책이다. 부의 법칙 1장 1절. 가장 기본이 저축이다. 돈을 불리려면 투자를 해야 하고 투자를 하려면 종자돈을 만들어야 시작할수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실천사항을 통해 돈을 모으고 불릴수 있다. 



총 7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작부터 진단, 도약, 훈련, 실전, 점검, 완성으로 끝이 난다. 맨 뒤에는 부록과 참고문헌도 있어 재테크 관련 책과 사이트등을 참고할수 있다. 



체크카드 하나로 재테크를 시작할수 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차이점이라면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사에서 결재를 지불하고 한달이 지난 시점에 카드사에 갚는 구조이고 체크카드는 연결된 고객의 계좌에서 결재할때마다 바로 돈이 빠져나가는 구조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라는 의미는 지출을 항상 확인할수 있고 계좌에 있는 만큼만 제한해서 사용할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것이다. 실제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쓸때 차이가 클수 밖에 없을것 같다. 체크카드로 한달 소비를 정하고 나머지를 적금으로 부어 1년에 1000만원을 만드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한달에 83만원을 저축하면 1년에 1000만원을 만들수 있다. 비대면 계좌 만들기도 실천사항에 있다. 예금, 적금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한다. 



경제신문을 통해 주식 투자에 대한 정보도 획득 할수 있다. 경제신문을 10분씩 읽는 것도 실천사항이다. 해당 분에 관한 책 3권으로 투자 위험을 낮출수 있다. 무턱대고 시작하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도 자산을 지킬수 있는 방법이다.



부동산, 경매, 주식, 온라인 쪽으로는 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도 소개하고 있다. 잘 알려진 파이프라인 우화도 소개한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은 쉽지 않지만 구축해 놓으면 여유있는 삶을 살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준비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참고문헌에서 재테크 정보를 담은 책이라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지만 간략한 소개 수준으로 담고 있다.  파이프 라인을 어떻게 만들수 있는 실전 사례를 담은 내용이면 더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