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전 - 필요할 때 찾아 쓰는 포토샵 사용 설명서
우보명 지음 / 제이펍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0개의 Lesson 으로 구성되어 있는 포토샵 책이다. 필요한 기능별로 Lesson 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의 포토샵 책과는 다른 형식이다. 포토샵은 웹 프로그래밍 할때 아주 약간 사용해봐서 도구의 기능만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포토샵에 대해 조금더 알고 싶어서 보게 되었다.



프롤로그에는 버전별 포토샵 설명, 팬톤컬러 찾고 사용하는 방법, 알아두면 유용한 웹사이트( 폰트와 연관된 사이트), CMYK & RGB , 해상도, 레이어 등 포토샵을 다룬다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다.



PART1 에는 포토샵 도구의 모든것을 다룬다. 이동도구, 선택도구, 올가미 도구, 브러시, 도장 도구 등 도구마다 특징과 사용방법에 대해 간략히 나와있다. 책의 가장자리에 Index 도 있는데 도구의 모양으로 Index 가 나뉘어져 있다.



PART2 는 메뉴바와 패널에 대한 설명이다. 포토샵 상단의 메뉴에 나와 있는 File, Edit, Image, Layer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메뉴도 Index 로 나뉘어져 있다.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더 쉽게 접근할수 있어서 좋고 포토샵 화면으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어서 찾기가 더 편리할것 같다. 도구와 메뉴 항목으로 찾으면 되기 때문에 포토샵의 기능은 거의 다라고 할만큼 거의 모든 항목을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은 아무래도 메시지가 나오면 당황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다. 새로운 형식의 포토샵 사전. 포토샵을 배우는 입장이라면 곁에 두고 보기에 유용한 점이 많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