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중퇴 배달부 연봉 1억 메신저 되다
박현근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고3 직업반에서 준비물을 챙겨오지 않아 선생님으로부터 베트콩같은 새끼, 쓰레기 라는 소리를 듣고 자퇴를 하였다. 지금은 체벌을 금지한다고 하는데 예전에는 별 희안한 도구로 맞기도 하고 따귀를 맞기도 하고 그랬다. 자퇴 후에 중국 배달 알바를 시작했다. 어려보이는 데다 배달을 하니 배달을 하면서도 무시를 당했다. <꿈꾸는 다락방>,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책을 통해 저자는 책을 다독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나는대로 책을 읽었고 자기개발을 하기 시작했다. 책을 많이 읽으면서 강의도 하고 자기개발을 계속 했다. 지금은 전국을 돌며 강의를 하는 강사도 하고 있다. 다독의 힘이 아닐까? 책을 많이 읽으면서도 실천하기 위해 메모도 열심히 했다.



책.말.강.모.



책을 읽고


말을 바꾸고


강의 참석하고


모임을 만드는 것이다.



독서, 글쓰기, 운동, 영어공부 를 큰 돌이라 생각하고 이것 먼저 실천하려 했다. 우선순위를 먼저 둔 것이다. 책을 읽을 때에도 책 읽는것에만 중점을 둔것이 아니라 노란색으로 밑줄도 긋고 책 접기도 하고 생각을 글로 남기기도 했다. 별표도 치고 본것, 깨달은것, 적용할 것을 독서 노트에 기록하였다. 이런 노력들이 저자를 배달 알바에서 강사로 만든것이라고 할수 있다.



나도 자기개발을 위해 그리고 폭넓은 지식 습득을 위해 많은 책을 읽으려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깨달음과 실천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실천하지 않는 독서는 쓰레기라는 저자에 말에 공감한다. 읽은 책에서 행동의 변화까지가 진정한 독서가 아닌가 싶다. 독서 모임을 만들고 서로 나누는 것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전국을 대상으로 강의 하러 갈수있는 저자가 대단하다고 느껴지고 나도 그렇게 할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