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ㅣ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을 공부할수 있는 만화책이다. 처음 보았는데 13년동안 71권의 책이 발간되었다고 한다. 요즘 초등학생, 중학생들은 이렇게 만화를 보면서 수학을 공부하는구나 싶었다. 책을 보니 수학에 대한 내용이 많이 있을줄 알았는데 중간중간에 잠깐씩 수학 내용이 나오고 나머지는 만화책과 동일 했다. 서울대를 졸업한 박사님과 서울대 국문학과를 나온 만화 스토리 작가님과 그림은 서정 엔터테인먼트에서 그렸다. 이렇게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서 만들어 냈기에 13년동안 책을 낼수 있는것 같다.
챕터마다 만화의 스토리가 있고 간략하게 한장짜리 종합정리 수학교실로 마무리 한다. 만화 스토리와 종합정리 수학교실과 연관성이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의 하단에는 광고 이미지와 퀴즈 등이 있어서 잠깐씩 퀴즈를 풀며 볼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해답은 다음페이지에 있다. 종합해설에 해당하는 워크북은 책의 맨 마지막 페이지에 있다.
책은 1권부터 보지 않고 71권만 보았음에도 끊기지 않고 볼수 있어서 좋았다. 수학적으로 많은 공부를 할수 있는 책은 아니지만 이런식으로 수학에 흥미를 붙일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71권 책은 초6~중3 까지 수준의 책이라고 한다. 관련 수학 내용이 들어 있는 것이다.
독자가 직접 문제를 낸 독자참여공간도 있다. 독자들이 문제를 내고 다른 독자가 보고 문제를 풀고 전문가가 해설을 해주고 하면서 실력이 더 늘것 같다. 수학에 대해 어떤 문제를 낼지 고민하면서 부터가 실력향상이 될것 같다. 수학도둑이라는 책은 수학 공부를 도와주는 책의 기능과 함께 독자들과 문제를 공유하는 기능도 갖고 있었다. 온라인 학습도 할수 있도록 카페도 제공한다. 옛날 책처럼 우편으로 접수할수 있는 독자 참여 공간도 제공한다.
요즘 학생들은 어떻게 공부를 하는지 궁금했었는데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 볼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공부했을때와는 또다르게 학습 도구가 더 풍부하게 있는것 같다. 부모 입장에서 수학을 공부하는 만화책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일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