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부동산으로 큰 부자 되는 비밀 - 나 혼자만 알고 있을 수 없어서 이곳에 공개한다!
박정수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책이다. 문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가격이 보합에서 하향곡선을 그리고있지만 부동산 책은 동일하게 많이 쏟아져 나오는것 같다. 제목이 부동산으로 큰 부자되는 비밀이다. 보통 부자가 아니라 큰 부자를 강조한다. 저자는 부동산을 오래 했고 일본에서 부동산 임대 컨설팅을 배워서 우리나라에서 임대컨설팅 법인을 하고 있다. 본인의 가진 부동산만 300채. 법인에서 회원들의 부동산은 3000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큰 부자라 할만 하다.

저자는 이 책 말고도 이전에 책을 냈는데 그책에서 적힌 내용 중에 틀린 내용이 있다는 것을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저자가 부동산을 오랫동안 경험 해와서 많이 알고 있지만 본인도 틀릴수 있다는 것을 책에 거론하기 쉽지 않았을것 같은데 .. 본인이 낸 이전책에서 갭투자 하는 방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갭투자를 해서 갭투자 열풍이 일어 났으며 쇼핑하듯 아파트를 구입하게 된 현실을 이야기 한다. 실제로 부동산 전문가가 찍어주는 지역은 버스를 대절해서 하루에도 몇십채씩 거래가 되어서 언론에도 나왔던 적이 있다. 결과적으로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집값을 올릴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다. 지금은 부동산 정책으로 역전세난이 일어나서 갭투자를 많이 한 사람일수록 어려워하고 있다. 낮아진 전세금에 만기가 도래한 세입자들에 대한 대처가 마땅치 않은 것이다. 저자는 이런 상황에서도 해결할수 있는 방안을 책 속에 내놓았다. 많은 고민과 연구를 통해 내어놓은 해법과도 같았다.

책은 술술 읽힐 정도로 어려운 내용은 많이 없고 쉽게 쓰여진 느낌이다. 어려운 용어를 빼서 그런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그리고 책의 구성도 66개의 주제로 나눠서 짤막짤막하게 써서 그렇게 느껴진다. 부동산 투자자들이 떨어져 나가는 이럴때일수록 더 투자에 집중할 때라는 저자의 말에 공감이 간다. 어차피 내리고 오르는게 부동산이다. 목표와 의지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