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으로 이룬 자유의 꿈 - 잘 키운 아파트 직장 퇴사 안무섭다! 부자꿈
자유몽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책이다. 저자는 회사원으로 회사를 다니면서 재테크로 부동산을 택해서 계속해서 공부하고 투자를 해왔다. 직장생활만 열심히 해도 어느정도는 잘 살수 있지만 은퇴후에는 수입이 없기 때문에 어려운 삶이 된다. 저자가 나와 같은 회사원이면서 부동산으로 자산을 늘렸기 때문에 나도 저자처럼 열심히 하다보면 자산을 늘릴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된다.

회사를 열심히 다니면서,

종자돈을 모아서,

부동산에 투자한다.

교과서만 열심히 했어요. 학교 수업만 충실했어요. 와 같이 종자돈을 모으고 부동산에 투자하는게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이다.

부동산은 상승곡선이 있고 하향 곡선이 있다. 상승과 하향을 번갈아 한다. 지금의 시기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너무 막강해서 투자자들이 투자를 할수 없는 시기이다. 그래서 부동산 가격이 주춤하고 있는 것이다.

1~3 Chapter 까지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돈버는 방법, 아파트 투자를 하게된 배경에 대해 이야기 한다. 투자별로 간단하게 분석하여 설명한 부분도 있다. 주식, 펀드, 땅 투자, 오피스텔, 상가, 채권, 적금, 금 , 달러, 보험 마지막으로 아파트에 대해 설명한다.

4~6 Chapter 에 투자의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오랫동안 많은 강의도 듣고 투자를 해오셨던 분이라 읽고 있으면 내공이 느껴진다. 부동산 투자를 했던 친구들의 실패사례도 들려준다.

부동산 전문가의 필명도 몇분 소개되는데 내가 알고 있는 분도 여럿 있으시다.

앞으로 좋아지는 곳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이다. 역이 신설되는 곳, 사람들이 많아질 곳 이런곳을 찾아서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주요 교통 호재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지하철, GTX 등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신규일자리도 주요하게 봐야하고 입주 물량도 봐야한다. 세금에 관한 부분도 약간 다루고 있다.

전반적으로 많은 내용을 조금씩 다루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저자가 이룬 자유의 꿈 나도 이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