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장수 (워크북 포함) - 봄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 교과
이태준 글, 이정석 그림 / 키즈엠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즈엠/그림책 추천] 꽃장수 - 너무 예쁜 봄풍경이 가득한 그림책


 
 
예쁜 봄풍경이 가득 담긴 키즈엠 그림책 < 꽃장수 >
이번에 만나본 키즈엠 그림책은 봄내음을 물씬 느낄수 있는 그런 책들이 많아서 너무 좋아요~
봄꽃의 향기를 가득 담은 듯한 그림들을 만나보는 내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꽃장수> 그림책 같은 경우 그림책 뿐만 아니라 활동북도 함께 들어있어서
아이랑 책을 읽은후 따로 독후활동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책표지의 노란색 개나리가 참 예뻐서 앞으로 어떤 그림이 펼쳐질까 사뭇 기대되어요.
 

 


 
"만들긴 누가 만들어....
씨를 땅에 심으면 땅속에서 싹이 나오고 싹이 자라면 절루 꽃이 피는거지."
엄마와 아기의 대화속에 꽃이 어떻게 자라나는지 알수 있는데요.
땅속에서 꽃씨의 싹이 올라오는게 너무 예뻐요^^
 
 
 
 

 
"땅 속에 씨를 묻었더라도 하늘에서 비가 내려서
흙을 눅눅하게 적셔 주어야 하고...또...."
"또 뭐?"
"하늘에서 햇빛이 따뜻이 비춰 주어야 싹이 터져 자라는 거야...."
엄마와 아기의 대화속에서 꽃이 자라기 위해 비와 햇빛이 필요하다는걸 알수 있지요~
봄비가 촉촉히 내리니 찾아온 달팽이와 청개구리도 반갑네요^^

 
 
 

 
"그런걸 난 꽃 장수가 모두 만들어 내는 줄 알았지...."
아기는 엄마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이젠 꽃이 피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아기도 알게 되지요~
 
 


 
엄마와 아기의 다정한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보는내내 참 기분 좋아지고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따뜻함을 느낄수 있는 그림책~
여운이 남아 한참을 쳐다보게 되는 그런 책이랍니다~^^
 
 


 
<꽃장수> 그림책은 통합교과와도 연계된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부록에는 요렇게 책 속에 나왔던 예쁜 봄꽃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흔히 볼수 있는 개나리, 진달래, 제비꽃, 민들레....등 정말 많은 봄꽃들이 있네요. 
통합 교과 연계 두번째 내용으로 씨앗이 자라는 과정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요~
씨앗이 어떻게 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는지 알게 된답니다.
 봄이 되면서 울 딸아이랑 봄꽃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자주 가졌는데요.
그리고 길가를 가다 예쁜 봄꽃을 보면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그랬지요.
 울 딸아이가 알고 있는 봄꽃이 많은지 한참을 살펴보고 또 이야길 하더라구요.
패랭이꽃과 모란, 그리고 서양수수꽃다리는 울 딸아이가 처음 들어보는 꽃이름이네요.

예쁜 꽃 좋아하는 울 딸아이 꽃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어요~ㅎㅎ

 

 



 
앞에서 이야기한것처럼 <꽃장수>는 생각쑥쑥 놀이활동북이 들어 있어요.
그림책을 읽은후 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질수 있어 더욱 좋지요~
따로 독후활동 자료 준비하지 않고도 봄에 관한 다양한 활동할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교과>는 워크북이 다 포함되어 있답니다.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로 나뉘었던 교과간의 경계를 허물고
실생활에 밀착된 8가지 대주제를 매달 학습하는 통합교과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키즈엠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교과>는 그에 관련된 그림책을 출간하고 있네요.
아직 출간 예정이지만 앞으로 나올 키즈엠 그림책이 너무 기대된답니다^^
왠지 모든 그림책들이 예비초등 필독서가 될것 같아요~ㅎㅎ
 
 


  
책을 읽고 난후...놀이 활동북을 풀어보는 울 딸아이~
활동북 푸는거 좋아하는지라...관심 가지며 풀기 시작하네요.
울 딸아이 알고 있는 내용을 총 동원하여 봄하면 떠오르는 것들을 적어보기 시작하네요.
아무래도 책에서 봄꽃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꽃이름 위주로 적어 주더라구요~ 
 
모심기...얼마전 할아버지댁에 가서 모심는 거 구경했던 기억을 살려 적어주었구요...
꽃구경..봄이면 제일 많이 하는게 바로 꽃구경이니 요렇게 적어주었답니다.
그리고 봄에 자주 만나는 벌과 나비도 한칸씩 적어주고 나머지는 모두 알고 있는 꽃이름으로~ㅎㅎ
 
 


 
개나리, 진달래, 목련, 민들레, 유채꽃, 튤립, 벌, 나비...
봄에 만날수 있는 동식물들을 살펴보고 이름을 따라 써보기도 했답니다.
아이들 쓰기 연습하기에도 도움이 많이 되어요.

 

 

 

 

활동북 간단하게 몇장 풀어보고...아쉬운 마음에 꺼내든 색종이~
종이접기로 봄꽃 접어 보았답니다.
종이접기책에 있는 민들레와 튤립 접기방법을 참고해서 말이죠.
 
 


 
튤립과 민들레는 접어서 붙이고..나비 한마리..
그리고 제비꽃는 색연필로 후다닥 그려주었네요~
 
 


 
알록 달록 예쁜 봄꽃들로 가득한 스케치북~
민들레, 튤립, 제비꽃, 개나리...그리고 하트 무늬를 가진 빨간색 나비까지~^^
<꽃장수>를 통해 다양한 봄꽃을 만나고 또 요렇게 색종이를 이용해 봄꽃도 꾸며보고
키즈엠 그림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 가져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