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색 클레이 놀이 Q.TOY 삼성 큐토이 클레이 시리즈 7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삼성출판사 4색 클레이놀이를 만나보았어요~

놀다가도 가끔씩 반죽 가지고 뭐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하던 울 딸아이...드뎌 소원 풀었답니다..ㅎㅎ

추워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벌써부터 심심해하는데...

클레이로 이것저것 만들다 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아이 뿐만 아니라 저 또한 즐거운 시간 보낼수 있었답니다.

조물락 조물락 클레이로 만들기 놀이하다보면 소근육 발달도 되고...

상상력과 창의력도 마구 마구 키워줄수 있겠죠^^

 

 

 

클레기 만들기책과 4가지 색 클레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클레기 만들기책은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겠더라구요.

클레이로 만든 다양한 작품이 표지를 장식하고 있네요..ㅎㅎ

표지에 나온 그림처럼 울 딸아이라 잘 만들수 있겠죠^^

 

 

 

기본 모양 만드는 법과 색깔 만들기와 같이 클레이 놀이의 기초를 담고 있어...

처음 클레이 활동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주고 있답니다.

 

 

 

팔찌와 반지 눈사람, 막대사탕, 알사탕 등 총 15개 만들기 방법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출발에서 완성까지...순서대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멋진 눈사람이 완성되겠죠^^

그림과 함께 간략한 설명이 있어 아이가 보고 만들기 쉽답니다.

 

 

 

뒷쪽에는 QTOY 클레이 시리즈도 소개되어 있어요...

울 딸아이 요거 보더니 다 사달라고 하네요^^;;

 

 

 

하얀색,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기본적인 네가지 색깔의 클레이예요~

요 네가지 색의 클레이로 섞어서 다양한 색을 만들수 있어요.

뚜껑있는 용기에 담아있어 보관할때도 클레이가 마르지 않아 편리하답니다.

 

 

 

 

 

클레이 보자마자 정말 좋아하는 딸아이예요~

다양한 색을 만드는 법을 활동하기전 꼼꼼히 체크해보고 있어요...ㅎㅎ

 

 

 

누나랑 잠시 책을 보는 사이 울 꼬맹이는 옆에서 요렇게 쌓기놀이하고 있더라구요...

요즘 쌓을수 있는거라면 뭐든 쌓기놀이하고 있는지라...

동글동글 편평한 클레이 용기가 아주 안성맞춤이네요..ㅎㅎ

쪼로로 올려놓고는 잘했다고 박수도 쳐주시네요~

 

 

 

 

 

책에 실려있는 여러가지 것들 중에서 어떤걸 제일 먼저 만들지 고르고 있어요...

아마도 한번씩 다 만들고 싶은 눈치더라구요^^;

책에 나온거 모두 만들려면 아마도 클레이 추가주문해야할것 같아요..ㅎㅎ

 

 

 

뚜껑을 열면 클레이가 가득 들어있어요...

쭉쭉 잘 늘어나기도 하고 손에 달라붙지 않아 넘넘 좋은 클레이네요.

가끔씩.... 클레이 놀이하다보면 손에 잘 달라붙어 원하는 모양이 안나올때가 있는데...

QTOY에 들어있는 클레이는 만족스럽네요. 무독성 국산 클레이라 믿고 사용할수 있답니다.

 

 

 

제일 처음으로 만들고 싶다고 선택한것은 바로 눈사람이예요~

얼마전 눈 내렸을때 눈사람 못만들었던게 아쉬웠는지...

다음에 눈오면 꼭 눈사람 만들겠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진짜 눈으로 눈사람 만들기전 클레이로 눈사람 만들어 보았네요~

만드는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해봅니다~

큰 동그라미는 엄마가... 작은 동그라미는 딸아이가...

눈사람의 기본적인 모양이 완성되었어요~

그리고 눈, 코, 입 만들어 주고 목도리랑 모자 만들어 붙여주면 눈사람 완성되지요.

근데 클레이가 조금밖에 없어서 눈사람도 작게 만들었더니...

눈사람 꾸미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니더라구요..^^;;

 

 

겨우 겨우 완성한 첫번째 작품 눈사람이예요...

ㅎㅎ 그림에 나온 눈사람과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개성만점의 눈사람이 만들어졌어요... 저와 딸아이의 첫번째 합작품..ㅎㅎ

울 딸아이 눈사람 만들어 놓고 뿌듯해 하더라구요^^

 

 

 

자기가 좋아하는 핑크색 만들겠다고 클레이 색 혼합하고 있어요.

핑크색은 빨간색과 하얀색을 섞어야 하지요~

기본적인 색상의 클레이를 혼합해서 다른 색상의 클레이가 된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색의 조합에 대해서도 알려줄수 있는 재밌는 시간이죠^^

몇번 하다보니 이젠 어떤 색깔끼리 섞어야 원하는 색이 나오는지 대충 아는것 같더라구요..ㅎㅎ

 

 

 

요렇게 파란색과 노란색을 섞어서 조물조물거리면 신기하게도 초록색이 된답니다..^^

 

 

 

 

 

요건 제가 만든 달팽이예요...ㅎㅎ

딸아이가 색혼합하고 있을때 휘리릭 만들어 보았답니다.

요런거 만들어 본지 오래라 은근 어렵더라구요...

정말 집중력을 요하게 되더라구요~

 

 

 

울 꼬맹이도 참여하고 싶은것 같아... 클레이 조금 떼어줬더니...넘 좋아하네요~

누나랑 열심히 클레이 만지고 놀아요~ㅎㅎ

 

 

 

뭘 만들겠다는 생각은 전혀없는듯 클레이로 조물락거리는게 재미있는것 같아요...ㅎㅎ

아직은 그림을 보고 만드는게 조금 자신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클레이 만지면서 뭔가 열중하고 있네요..ㅎㅎ

 

 

 

 

울 딸아이가 다른거에 관심 가지고 있을때...

전 자동차를 만들어 보았어요...은근 요렇게 만든거 재밌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더 신났답니다..ㅎㅎ

 



 

 

요즘 부쩍 자동차에 관심가지는 꼬맹이가 금방 자동차인지 알아차리고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랬더니 장난감인줄 알고 굴려서 바퀴가 살짝 찌그러졌네요.^^;;

 

 

 

그래도 제일 쉬운 동글동글 팔찌는 울 딸아이가 직접 만들었어요...ㅎㅎ

알록달록 동그라미 연결해서 만든 딸아이의 첫작품이네요~

요렇게 직접 만든 작품보면서 아이들이 성취감도 느낄수 있어 참 좋겠죠^^

 

엄마가 만들어준 비행기에도 관심 가지네요..ㅎㅎ

 

 

클레이로 만들어 본 작품들이예요...^^

모두 클레이 만들기 책에 나와있는 것들이구요...

엄마와 딸아이의 첫번째 합작품인 눈사람...

그리고 딸아이의 작품인 알록달록 팔찌...자동차, 달팽이, 비행기는 엄마작품이네요...ㅎㅎ

클레이로 만들기 하는 내내 우리 아이들 웃음이 떠나질 않네요...

조물락조물락 만지는 촉감이 좋은지 계속 색혼합도 하고...

엄마가 만든 작품이 훨씬 많았지만 그래도 클레이와 함께 재밌는 시간 보내었답니다.

아직 클레이로 어떤 모양을 만드느게 서툴지만 좀더 놀이하다보면

아마 다음에는 좀더 다양한 작품 만들어 볼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