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 - 맛 좀 아는 먹브로의 무계획 유랑기
MBN <전현무계획> 제작팀 지음 / 다온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즐겨 보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바로 전현무계획이예요.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추천을 받아 사전 섭외없이 출연자들이 직접 섭외하는 리얼 맛집 프로그램이라 돌발사항이 주는 특별함과 자연스러움이 있는데요. 전현무와 곽준빈이 전하는 지역 맛집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편하게 볼 수 있고 맛있는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전현무계획 보다가 눈길을 끄는 음식이 있으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프로그램에 방영된 지역 맛집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만나며 기억을 떠올려보고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현무계획 책을 만나 보았답니다.








전현무, 곽준빈 두 먹브로가 계획없이 떠나는 맛집 여행, 전국 방방곡곡 현지인의 추천을 받아 맛있는 음식을 만나는 무계획 유랑기예요. 그동안 찾아가고 맛 본 전국의 맛집 이야기가 가득하더라고요. 지난 맛집 탐방기를 책으로 엮었고 맛집 정보는 물론 방문했던 그 당시의 생생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 좋았답니다








간판도 없이 운영하는 식당을 물어 물어 찾아가는 재미는 물론 알려진 맛집이 아니라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그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발견할 때의 그 기쁨은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먹브로가 직접 섭외하는 쫄깃함도 있어서 다양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길바닥 먹큐멘터리랍니다.








서울특별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전라도, 강원특별자치도, 경상도까지 전국의 맛집 이야기가 가득하니 책장을 넘기는 재미가 있네요. 손이 큰 할머니가 주인장이라 다양한 메뉴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노포 맛집, 엄마의 손맛을 이어 받아 딸도 근처에 스지탕집을 내고 모녀가 함께 꾸려 나가는 인천의 스지탕집, 매일 10시간 이상 푹 끓여낸 보양식 스지탕은 물론 스지 무침도 별미라니 눈여겨 보았던 맛집 탐방 이야기를 살펴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여수의 갈치 코스 요리, 광주광역시의 애호박국밥, 고창의 백합정식 등 그 지역의 특별한 맛이 담긴 맛깔난 음식을 만나보는 재미가 있는 전현무계획! 영상으로 만나 본 맛집 탐방기를 책으로 만나니 시청한 맛집 편은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답니다. 책에서 소개된 다양한 맛집들을 기회가 된다면 한 곳 한 곳 찾아가보고 싶은 마음이 예요. 전현무계획가 방문한 맛집을 찾아가는 여행계획을 세우고 실천해도 좋은 추억이 되겠네요.





#무계획유랑기 #먹큐멘터리 #맛집여행기 #전현무계획 #길바닥먹큐멘터리 #다온북스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