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 - 빅씨스가 전하는 오늘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작은 습관
서아름(빅씨스)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살아가면서 힘들 때, 응원이 필요할 때 옆에 두고 꺼내 보면 좋을 에세이 책을 만나 보게 되었어요. 뉴욕에서 두 아이를 키우며 생활하는 빅씨스님은 따뜻한 응원과 위로의 말을 건넴과 동시에 하루의 작은 습관인 운동법에 대해서도 알려 주고 있답니다. 82만 유튜브 구독자의 운동 멘토라고 해서 책을 읽기 전에는 운동에 대한 이야기만을 담고 있을꺼란 생각이 있었는데요. 오히려 인생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행동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비슷한 나이대라 왠지 더 공감되는 내용들이 많았고 자신만의 생각으로 멋지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니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게 되었답니다.








가까운 곳에 넓은 생각을 가지고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친구나 언니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책을 만나면서 빅씨스 님이 이런 분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그래서 옆에서 함께 삶을 살아가면 참 든든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묵묵히 전하는 작가님의 말이 때로는 힘이 되고 때로는 눈시울이 붉어 지기도 했는데요. 잘하고 있다 앞으로도 잘할꺼라고 토닥여 주는 말들이 좀 더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고요. 삶을 살아가면서 느꼈던 감정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각하게 되는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서도 좀 더 유연한 생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덤덤히 하면서 가지고 있는 생각을 풀어내고 있는 에세이 책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마음 속에 담고 싶은 말들이 참 많아서 곱씹으면서 천천히 읽었답니다. 책의 중반쯤부터 시작되는 운동에 대한 작가님의 생각들~ 몸의 힘뿐만 아니라 마음이 힘까지 키워주는 것이 바로 운동이라며 다시 하고 싶은 운동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하기도 했는데요. 일상 속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운동을 찾아 기분 좋게 이어 나가도록 노력해봐야 할 것 같아요.








늘 운동을 해야지 하면서 거창한 계획만 세우다 시들어 버리기 일쑤였는데 일상에 스며든 빅씨스 운동법을 활용한다면 왠지 꾸준하게 운동을 이어 나갈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을 갖게 되더라고요. 아침에 눈뜨고 바로 하기 좋은 침대 스트레칭 10가지를 시작으로 전신 근력 운동, 의자 스트레칭, 부엌 스트레칭 등 따라하기 좋은 동작을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참고해서 꾸준히 운동하면 좋겠네요. 빅씨스님의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받고 싶고 꾸준한 운동 습관을 들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고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빅씨스 #에세이 #운동법 #느려도좋아한걸음이면충분해 #비타북스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