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선택을 위한 가장 쉬운 경제학 - 기본 상식부터 투자, 금리, 국제경제까지 생활 속 궁금했던 경제 읽기
남시훈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학이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가까워지기에는 힘든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것이 경제학이라는 것을 나이가 들면서 느끼곤 한답니다. 책의 제목처럼 삶에 있어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경제학을 어렵지 않게 알려 주는 도서를 만나 보게 되었어요. 시카고대학교 경제학 박사가 알려 주는 시장경제 이야기를 들으며 주변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경제 현상이나 이슈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요.








수식과 그래프가 등장하지 않는 경제학 도서라 보다 편하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일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경제 현상을 경제학 개념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가 더 쉬웠던 것 같아요. 처음 경제학을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의 느낌이라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경제 현상에 더 관심 가지게 될 것 같아요. 왜 그런 경제 현상이 일어나는지를 알게 되니 경제 지식도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이 들고 보다 좋은 선택을 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시장경제와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경제에서의 정부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GDP에 대한 개념을 알고 있어야 국가경제 단위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을 이해할 수 있다며 처음부터 차근차근 책을 읽어 나가길 권하고 있네요.

점심값은 왜 오르기만 하는 걸까?라는 질문을 통해 인플레이션 현상에 대해 풀어 주고 있고, 왜 전세가 주식투자만큼 위험할까?라는 질문으로는 신용위험 개념을 설명하고 있답니다. 이처럼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알아야 할 경제 개념들을 경제학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내고 있어서 경제학이 마냥 어렵다는 편견은 버릴 수 있게 되었네요. 이제 막 경제학에 대해 알아 가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먼저 읽고 보다 깊이 있는 경제학 도서를 읽으면 경제를 이해하고 경제적 선택을 하는 눈을 가질 수 있으리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경제학 #경제학도서 #현명한선택을위한가장쉬운경제학 #남시훈 #인물과사상사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