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채소 - 매일 채식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이와사키 마사히로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소를 꾸준하게 섭취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왜 그래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섭취를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식습관인 채식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갈수록 심각해지는 채소 섭취 부족 현상을 인지하고 채소를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채소 섭취 습관을 들이기 위해 채소에 대해 공부한다면 좀 더 즐겁고 꾸준하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겠죠.







이 책은 건강을 위해서 채소에 투자를 하라고 하는데요. 왜 채소에 투자를 하라는 것일까요? 채소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을 던져주고 그에 대한 답을 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채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된답니다. 맛이 없다는 핑계 아닌 핑계로 우리는 채소를 멀리하는 경향이 있고 늘 먹던 채소만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채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채소 투자의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채소 투자라고 하니 왠지 생소한 단어인데요. 채소를 꾸준히 맛있게 먹음으로써 다양한 채소로부터 영양소를 섭취하고 그 힘을 축척해 아름다움과 건강, 행복이라는 이익을 얻는 것이 바로 채소 투자의 목적이라고 해요. 돈처럼 채소를 투자한다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하는 궁금증이 있다면 이 장을 꼼꼼하게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번 반복해서 읽으며 채소 섭취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얻고 실천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2장에서는 채소 투자의 3대 원칙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데요. 채소 투자의 3대 원칙은 장기투자, 적립투자, 분산투자라고 해요. 영양제가 채소를 대신할 수 없으며 현대인의 건강을 좀먹는 화학물질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어요. 싸고 질 좋은 채소를 선택하는 방법, 채소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답니다.







3장에서는 채소에만 있는 슈퍼 영양소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혈압 관련 질병이 걱정된다면 라이코펜,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베타카로틴,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가 걱정된다면 로즈마린산, 노화를 막고 싶다면 카테킨 등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영양소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예요. 각각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는 무엇인지 소개해주고 있어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채소 섭취를 통해 얻으며 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채소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가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꾸준하게 채소 투자에 힘써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이왕 채소에 투자하는 거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며 수면의 질을 높이고 운동을 하는 습관은 흔히 알고 있는 당연한 건강 습관이지만 이것을 채소 섭취와 함께 한다면 효과는 엄청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어요. 채소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차근차근 알게 되고 정보를 얻음으로써 채소를 꾸준하게 당연히 먹어야 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책을 읽고 나니 저위험 고수익인 채소 투자를 안 할 이유가 없으니 매일 조금씩 채소 먹는 양을 늘어가면서 건강을 챙겨야겠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채식 #건강도서 #1일1채소 #리뷰어스클럽 #레몬한스푼 #이와사키마사히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