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유형체크 N제 수학 중 1-1 (2024년용) - 내신만점 문제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유형체크 N제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둘째는 다른 학교보다 일찍 졸업을 하고 겨울방학에 들어갔어요.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다는 건 싸울 일도 많지만 그만큼 엄마표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 많다는 의미도 되겠죠. 지난번 체크체크로 중학 수학 공부 시작했다면 이제는 유형체크N제와 함께 유형 익히기 돌입했는데요. 긴 겨울방학 동안 아이와 함께 중학 수학 대비하기 좋은 중학수학문제집이예요. 반복해서 수학 문제 유형 연습하기 좋아서 도움이 된답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올라가면서 아이들이 수학을 많이 어려워해요. 용어도 낯설고 문자가 나오니 이해가 잘 안되는 눈치고 헷갈려 하더라고요. 어떤 과목이든 기본 개념이 중요한 만큼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하고 정리하는 시간은 꼭 필요하지요. 소수와 합성수의 개념부터 거듭제곱, 소인수분해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개념 정리 부분을 꼼꼼히 읽어 보아요. 문제 풀다가 개념이 헷갈릴 때 다시 돌아와 개념 확인하고 문제 푸는 습관도 중요하답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난 후 기본 문제를 풀면서 확인하는 시간이예요. 개념을 바로 적용한 문제를 풀면서 반복해서 개념을 익힐 수 있는데요. 기본 문제 풀면서 차근차근 중학 수학 실력을 쌓아가길 바래요.







필수 유형 문제들을 담고 있는 STEP1 필수 유형 익히기 부분이예요. 필수 유형들을 유형별, 난이도별로 나뉘어 있어 학교 시험 대비하기에도 좋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유형별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면서 중학 수학 자신감을 키워 나가봅니다.







대표 유형을 제시하고 있고 꼭 나오는 유형의 개념은 다시 한번 정리해주는 센스~!! 대표 유형 문제 풀고 난이도에 따른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유형 학습을 꾸준히 해보아요. 아직 개념 이해가 완벽하지 못해서 실수를 하기도 하지만 다시 문제를 꼼꼼히 읽어 보고 개념을 적용하여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약수의 개수 구하기와 약수의 개수가 주어질 때 문제를 푸는 방법을 반복해서 풀고 또 풀고 합니다. 같은 유형의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 보니 어느 정도 감이 오기는 하는 것 같아요. 문제에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서 자신의 수학 실력을 가늠할 수 있으니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가면 좋겠네요.







소인수분해에 이어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에 대해 배워 보았어요. 기본 문제 다지기를 하고 필수 유형 익히기로 이어 가면서 유형 대비를 할 수 있어요. 처음 중학 수학 배우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풀 수 있는 난이도의 기본서인 만큼 예비 중등생이 풀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남은 겨울방학 동안 부지런히 중학수학문제집 유형체크N제 풀어야겠네요.







STEP2 중단원 유형 다지기에서는 실제 시험과 같은 점수 배점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유형체크N제 풀면서 다양한 유형의 중학 수학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수학 실력을 다지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와 더불어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 융합 문제도 만나 볼 수 있어서 좋은데요. STEP3 만점 도전하기에서는 심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수학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겠네요.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만나 볼 수 있어 아이의 실력을 확인하고 좀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특별부록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쌍둥이 유형 테스트와 중간/기말고사 대비 실전 모의고사예요. 유형별 문제 푸는 연습을 할 수 있고 학교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구성이 추가적으로 되어 있으니 이 부분도 놓치지 말고 활용해야겠네요. 기본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관련 유형 문제를 풀면서 중등 수학 실력을 다지는 시간 앞으로도 꾸준하게 가져보도록 해야겠죠.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어 볼 수 있어서 중학교 수학 대비 기본서로 추천하고 싶답니다.





#교재협찬 #유형체크N제 #체크체크 #수학1-1 #중학수학문제집 #중등수학문제집 #천재교육 #천재맘서포터즈 #중등학습서포터즈 #홈스쿨 #홈스쿨교재 #홈스쿨링 #아이와함께 #엄마표수학 #엄마표 #중등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