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어법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김제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 올라가는 첫째와 함께 고등 영어 문제집 어법 메뉴얼 풀어 보기 시작했어요. 숨마쿰라우데 어법 메뉴얼은 수능 대비 기본서 선호도 1위 브랜드가 만든 최강의 영어 어법 기본서라고 해요. 수능 영어를 대비해야 하기에 고등 영어 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져 나가도록 해요.







어법은 문장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결합되는 규칙으로, 문장 구조 파악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정확한 독해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중요한 부분이지만 헷갈리고 딱딱한 느낌이라 어법은 가까이 하기 어려운데 이 책에서는 어법과 관련된 다양한 유형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겠네요. 주어와 동사의 일치부터 자동사, 타동사 그리고 병렬/도치/어순까지 총 16일에 거쳐 수능 핵심 어법을 끝낼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파트 2에서는 실전 어법 100제가 이어지는데요. 어법 정리와 문제 풀이까지 26일이면 한 권을 마무리할 수 있으니 방학동안 고등 영어 문법 완성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챕터 1에서는 주어와 동사의 일치에 대해서 배우기 시작해요. 수능 핵심 어법 개념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주어와 동사 결합의 기본 형태, 항상 단수 동서가 따르는 주어, 항상 복수 동사가 따르는 주어 등 개념을 찬찬히 읽어 보고 정리해보는 시간이 참 중요해요.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은 다시 한번 확실하게 익히고 넘어가도록 해요. 중요한 부분은 따로 밑줄 긋고 별표를 해가면서 반복하고 기억하면 되겠죠. 어법 매뉴얼과 함께 고등 영어 어법 기초을 탄탄하게 다져봅니다.








어법 개념 정리에 이어 유형 학습을 하게 되는데요. 이 곳에서는 각종 모의고사에 자주 나오는 어법의 유형을 분석하고 있으며 이와 유사한 유형의 문제가 나오면 쉽게 풀 수 있도록 풀이법을 제시해주고 있어요. 유형 학습 문제와 관련하여 알아두면 좋은 문법 사항들도 정리해두고 있으니 꼭꼭 챙겨야 할 부분이네요. 유형별 문제 풀이법을 익히고 영어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 가도록 합니다.







고등 영어 문제집 영어 메뉴얼과 함께 개념 정리와 유형별 학습을 했다면 유형 훈련을 해 볼 차례예요. 유형 학습을 응용한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어법 학습을 이어 나가도록 해요. 각 문제에는 문제 수준이 표시되어 있어서 자신의 어법 실력을 알아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야겠어요.







딸아이는 처음이라 그런지 답을 많이 찾지 못했어요.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를 작성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이해하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지문 해석과 상세한 정답 해설을 확인하고는 알고 있었는데 틀렸다고 아쉽다는 첫째랍니다. 오답 체크를 하고 중요 구문에 대한 구조 분석 및 해설을 읽으며 아이 혼자서도 고등 영어 어법 공부 이어 나갈 수 있어요.







출제 빈도가 높은 108가지 유형의 어법 훈련을 하고 난 후 이젠 실전 문제를 풀 시간이예요. 실전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앞에서 배웠던 어법 문제 유형을 확실하게 익혀 보아요. 최신 수능 난이도에 맞춘 실전 어법 100제를 풀면서 수능 영어에 대비해보도록 해요. 고등영어문제집 어법 MANUAL과 함께 꾸준한 영어 어법 공부 이어 나가야겠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고등영어문제집 #수능문제집 #수능영어 #고등영어 #숨마쿰라우데 #어법매뉴얼 #어법메뉴얼 #어법MANUAL #이룸이앤비 #영문법 #영어어법 #고등어법 #영어어법기본서 #수능영어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