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덧 중학 생활도 마무리가 되어 가는 시점인데요. 그래서 다가오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을 커져 간답니다. 중학교와는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질 고등 생활을 위해 고등국어문제집 풀면서 마음 다잡기 시작했어요. 국어 교과에 있어 어휘력이 많이 중요한데요. 숨마쿰라우데 문제집 출면서 고등 국어 필수 어휘 공부해보아요.







고등 국어는 바로 수능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어렵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래서 더 불안한 마음이 드는 만큼 단단하게 기본을 다져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는 고등 국어 필수 어휘 1,016개를 담고 있으며 40일에 완성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고유어, 한자어, 단어의 의미 관계, 관용어.속담, 한자성어, 헷갈리는 어휘로 나뉘어 교과서 필수 어휘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3회독 학습 계획표를 참고하여 고등국어 어휘력 쌓아 보아요.







알고 있는 어휘라도 그 뜻을 정확히 알지 못하거나 처음 들어보는 어휘들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는데요. INDEX를 통해 갑자기 기억이 나지 않는 단어의 뜻을 알아 보면 되겠네요. 고등 국어라 그런지 확실히 단어들이 어렵게 느껴지는 건 저만의 느낌은 아니겠죠??






처음에는 고유어를 배우게 된답니다. 고유어는 우리말 어휘 중 다른 나라에서 들어온 한자어와 외래어를 제외한 우리 고유의 말을 가리키는데요. 순우리말, 토박이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괄호 안에 알맞은 단어를 찾거나 주어진 뜻에 해당하는 단어를 고르는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고유어를 하나씩 익혀 보아요. 문장 속에서 어휘들이 어떻게 쓰이는지 감을 잡을 수 있지요.







학습 일차가 표시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풀어 보면 되는데요. 수록된 대표 어휘들은 한 번 공부한다고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없으니 3회독 학습을 할 수 있도록 3회독 채점표와 3회독 학습 계획표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반복해서 공부하는 만큼 더욱 탄탄하게 고등국어 어휘 실력을 쌓을 수 있지 싶네요.







고등국어문제집 어휘력 강화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수능국어 대비를 할 수 있어요. 주요 어휘 반복해서 공부하다 보면 지루하게 느껴질 수 도 있는데요. 숨마쿰라우데 수능국어 문제집에서는 단답형, 선택형, 문장완성형, OX형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만나 볼 수 있기에 흥미롭게 어휘 학습을 할 수 있고 수능 국어 대비를 할 수 있겠네요.







한 파트가 끝나거나 긴 파트는 중간에 적용 문제가 나온답니다. 어휘별, 유형별 문제를 학습한 후 수능형 문제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수능, 평가원, 교육청 모의고사 기출문제와 변형 문제를 풀면서 어휘 학습을 점검해보도록 해요.







어휘력 강화 문제집의 경우 정답 및 해설이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정답 풀이는 물론 오답 풀이도 자세하게 담고 있고요. 각각의 어휘들의 사전적 의미와 다양한 예문을 제시해주고 있어 어휘의 쓰임을 파악할 수 있으니 정답 및 해설 부분도 꼭꼭 살펴보고 어휘 공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고등학교 주요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를 담고 있는 수능대비 어휘 문제집 풀면서 고등 국어 준비를 꾸준하게 해야겠어요.


#고등국어 #고등국어문제집 #고등어휘력 #어휘력강화 #숨마쿰라우데 #숨마주니어 #이룸이앤비 #어휘력 #고등국어교과서필수어휘 #고등국어교재 #수능대비 #수능국어 #내신대비 #국어어휘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