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빌딩투자 성공시대 - 빌딩의 가치를 높이는 차이 나는 투자 전략 가이드
황정빈 지음 / 라온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공인중개사의 길을 택하여 다양한 빌딩중개를 한 작가는 그 경험을 토대로 예비 빌딩주라면 꼭 알아야 할 빌딩투자 핵심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지금이 바로 빌딩에 투자를 해야 하는 시기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을 한다. 베이버부버 은퇴세대들이 노후대책용으로 빌딩 투자에 눈을 돌리고 젊은 세대의 투자와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짐으로써 꼬마빌딩 투자의 전성시대가 도래하였다고 한다. 근로소득으로는 살아갈 수 없기에 노후 준비를 위한 재테크 공부를 꾸준히 하고 실천을 해야겠다 생각이 드는데 빌딩 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빌딩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부터 해야 할까 하는 막막함에 시작조차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빌딩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재테크 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빌딩 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관심을 가지고 직접적으로 투자에 뛰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빌딩 투자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권 분석하기,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과 부동산 권리분석하기 그리고 부동산 세금 등 중요한 내용들을 빠짐없이 설명해주고 있다. 예비 빌딩주가 빌딩 매수시 검토할 핵심 사항을 차근차근 배우고 익히며 빌딩 투자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가면 좋을 것 같다.






단순히 빌딩 투자를 위한 이론적인 내용만을 담은 것이 아니라 28년의 다양한 중개 사례와 현장 경험을 여러 방면으로 소개 하고 있기에 좀 더 현실적인 빌딩 투자에 대해 알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다. 빌딩 우량 매물을 찾기 위한 방법 그리고 빌딩 매매계약을 할 때 검토해야 할 중요 사항은 무엇인지 놓치지 않고 빌딩 투자 기본을 차근차근 다져 볼 수 있다. 책을 읽으며 빌딩 투자에 대한 막막함이 조금씩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고 좀 더 집중해서 공부하여 대박나는 빌딩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빌딩투자 #지금은빌딩투자성공시대 #라온북 #황정빈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