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6-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문제집 숨마 어린이 어휘왕 6-2 풀어 보고 있어요. 어휘력 향상을 도와주는 초등 어휘력 확장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교과서 속 어휘들을 만나 보고 익히며 어휘력을 쑥쑥 키워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어휘 확인 학습 앱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1장 부터 8장 까지 6학년 2학기 어휘 목록을 담고 있어요. 각 장을 공부한 후 헷갈리는 어휘가 있다면 체크 표시하고 다시 확인하여 뜻을 확실하게 익힌다면 기억에도 오래 남겠죠. 자신이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는 습관을 가져야겠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를 담고 있는 숨마 어휘왕! 독립운동, 학문 등 주제별 어휘를 배워 봅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재미있게 어휘를 익힐 수 있어서 꾸준하게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어요.








자주 쓰는 말이나 복수 표준어도 배워 볼 수 있는데요. 주어진 보기에서 답을 찾아 쓰거나 밑줄 친 부분에서 고르는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로 지루할 틈 없이 새로운 어휘를 배우고 문장 속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익힐 수 있어요.








상태를 나타내는 말에는 아리다, 고단하다, 야속하다, 심드렁하다, 아리송하다가 있는데요. 그림을 보면서 각각의 뜻과 연결지어 익히는 활동을 해봅니다. 또한 한자어 '량'은 헤아리다 의 뜻을 가졌고 낱말의 뒤에 붙여 수량, 분량 등의 의미를 나타냄을 알 수 있어요. 새롭고 낯선 어휘들 학습하기도 하고 잘못 쓰기 쉬운 말이나 헷갈리기 쉬운 말, 문장 부호 등 맞춤법에 관련된 올바른 표현도 익혀 볼 수 있는 문제들이 나오네요.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실수를 많이 하는 띄어쓰기 문제도 있어요. 원고지에 띄어쓰기를 해보면서 제대로 알아가는 시간이 된답니다.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확인하고 넘어가는 센스를 늘 발휘해야겠지요.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은 부담없는 학습량으로 꾸준하게 어휘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혼자서도 꾸준하게 학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한데 하루 4쪽씩 재밌게 문제집 풀어 나가고 있지요. 숨마어휘왕은 25일 구성으로 단기간에 어휘 공부하기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저희 아이는 욕심내지 않고 천천히 하지만 꾸준하게 어휘 공부하고 있어요.








국어 과목 어휘는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각 학기의 사회, 과학, 도덕, 수학의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들도 함께 공부할 수 있으니 교과 어휘 단단하게 다지는 거 어렵지 않답니다. 어휘력을 높이면 교과 수업 내용이 이해가 쉽게 되니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초등어휘문제집이지요.







각 장의 마무리는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앞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확실하게 익히고 넘어갈 수 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재밌게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는 숨마어린이 어휘왕이예요. 쉽고 재밌게 어휘력 다지고 싶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초등국어문제집랍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이룸이앤비 #초등국어문제집 #초등어휘문제집 #초등어휘 #어휘왕 #초등국어 #초등국어문제집추천 #숨마어휘왕 #숨마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