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또 카페, 서울 - 매일매일 떠나는 달콤한 카페 여행
임찬호 지음 / 크루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다양하고 특별한 카페가 많이 생겨서 그런지 카페투어를 다니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 같다. 나 또한 다양한 매체에서 접한 카페를 언젠가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 페이지를 넘길 때 마다 가보고 싶은 카페가 자꾸 늘어나는 책을 만나 보았다. 특별하고 인상적인 느낌의 서울 카페를 소개해주고 있는 카페 에세이 '오늘 또 카페, 서울' 이다.







작가가 다녀온 서울에 있는 카페를 소개하고 있다 보니 지하철 노선도에 카페 위치를 담고 있다.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는 서울 카페라 접근성이 좋으니 더 자주 가게 되고 총 72개의 서울 카페를 담고 있어서 도장 깨기하듯 하나씩 가보는 재미를 느끼면 좋을 것 같다.







서울 구석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수많은 카페~ 그 중에서는 특색있는 메뉴나 인테리어 같은 공간적인 특징을 고려하여 선택한 카페들을 담고 있는데 카페를 가기 전에 위치와 분위기 등을 먼저 만나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커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베이커리, 특색있는 메뉴들도 소개하고 있다 보니 하나씩 살펴보는 즐거움이 있다. 빙수 맛집인 부빙은 꼭 가보고 싶은 곳~ 어여 카페 투어하러 서울로 가고 싶다.







카페를 가서 커피만 마시면 뭔가 아쉬운 마음에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특색있는 메뉴들을 살펴보고 함께 맛보곤 한다. 그런 부분에서 이 책에서는 다양한 공간과 맛을 담고 있어서 언젠가는 꼭 한번씩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기자기하거나 예쁘거나 특별하거나 여러 분위기의 카페들이 제법 많이 소개하고 있어서 기분좋게 책장을 넘기곤 한다.







깊고 진한 커피 한잔을 마시거나 색다른 맛과 경험을 즐길 수 있거나 달콤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등 특색있는 서울 카페가 많아도 너무 많다. 각 카페들의 인기있는 메뉴와 함께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사진들과 함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매일매일 달콤한 카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읽어 보길 추천한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카페에세이 #오늘또카페서울 #서울카페 #카페투어 #크루 #임찬호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