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로 완성하는 영상 제작
SKY Lab Crew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영상들을 직접 만들어 본다면 어떨까?? 영상은 전문가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영상을 제작하려면 전문 프로그램을 배워야 하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 컷 프로, 베가스 프로 등의 전문 영상 제작 전문 프로그램을 배우지 않아도 파워포인트만 다룰 수 있다면 영상 제작의 90%는 완성된다니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쉽게 접할 수 있는 PPT를 이용해서 나만의 영상을 만들어 활용해보아요.






이 책은 영상을 기획하고 소스를 사냥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주고 있어요. 영상 제작을 위한 파워포인트 기본기와 실전 사용법, 마지막으로 영상 완성하기로 구성되어 있는 책을 보면서 하나씩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영상을 만들기 전에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어떤 영상을 만들어 어떤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겠다는 전체 플랜을 잡는 것부터 시작을 하면 되어요. 교육용으로 사용할지 정보를 전달할지 등을 먼저 고민하고 영상 스크립트를 작성해봅니다. 영상을 만들기 위해 이미지, 글꼴, 영상, 음악 등이 필요한데요. 이런 영상 소스를 어떻게 찾으며 사용하는데 있어 신경써야 할 저작권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파트3에서는 본격적으로 PPT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영상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파워포인트 기본기를 배워보도록 해요. 작업하기 전에 설정을 어떻게 하고 자주 사용하는 단축기, 이미지와 영상 자르기 등 꼭 필요한 기본 방법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사진 자료와 함께 설명을 보면서 따라해보면서 하나씩 영상 제작 기술을 익힐 수 있어요. 파워포인트가 이렇게 영상 제작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고 하니 새롭게 느껴지네요.






파워포인트 기본기를 익혔다면 이제 실전만 남았는데요. 39개의 실전 사례를 통해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는 파트4예요. 각각의 실전 사례들을 살펴보며서 앞에서 배운 파워포인트 기본기 중 뭘 활용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작업을 해서 결과물을 얻는지 살펴 볼 수 있네요.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열심히 영상을 제작했다면 이제 완성하는 마무리 단계예요. 파워포인트에서 영상을 저장하는 세 가지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오류와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이제 완벽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죠. 간단한 영상 제작이 필요한데 어렵게만 생각해서 도전조차 못하는 분들이라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PPT #PPT로완성하는영상제작 #영진닷컴 #이재현 #정민재 #리뷰어스클럽 #영상제작도서 #컴퓨터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