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서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턴가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저 또한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어떻게 해야할까 하는 고민을 계속했던 것 같아요. 나를 위해 돈공부는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재테크 관련 책을 간간히 읽으면서 나름 재테크에 대해 알아가고는 있지만 실행으로 이어지는 건 쉽지가 않더라구요. 다른 책에서도 행동과 실행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했는데 이번에 읽은 책에서도 부자가 되기 위한 행동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더라구요. 경단녀이었던 저자가 어떻게 부자가 되어가고 있는지 그 과정과 경험들을 담고 있는데요. 책 속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어요. 전업주부인 저자가 돈을 쓰지 않는 법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 마치 저의 모습인 듯 하여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꼼꼼히 책을 읽으려고 했던 것 같아요. 또한 배운 내용을 실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되새기게 되었다죠.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저자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실천을 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비록 과거의 선택들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괜찮다며 그 선택들을 되돌아 보며 경제적 자유를 꿈꾸게 되었다고 이야기하는 저자는 현재 부자가 되어 가는 중인 자신의 경험들을 책에 고스란히 담고 있네요.







내 삶에 변화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은 결국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었고 다시 사회에 나가기 위해 어떤 일을 할까 고민을 하던 차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해요. 1장에서는 지금 당신이 부자가 아닌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돈 다루는 데 서툰다면 돈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네요.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기까지 저자는 어떤 생각과 고민을 했는지 엿볼 수 있어서 전업주부인 저로써는 더 공감되는 내용들이었어요. 돈공부라고 하면 흔히들 돈을 버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기 쉬운데, 돈을 버는 방법 뿐만 아니라 돈을 잃지 않는 방법 또한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에 대한 생각보다 달리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돈 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과 함께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7가지 실천법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어쩌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좋은 정보일지라도 모두 부자가 되지 않는 건 바로 실행의 차이라고 해요. 부자가 되기 위한 좋은 정보를 아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행동으로 옮기면서 시행착오르 겪고 조금씩 보완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돈 공부는 이제 필수인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로 마음 먹었다면 돈 공부도 열심히 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해야겠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경제 #재테크 #돈공부 #나는지금부자가되어가는중입니다 #서희 #매일경제신문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