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 돈 걱정 없는 삶을 위한 기본서
최재경 지음 / 라온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에 대한 공부와 재테크는 이제 필수적인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책에서는 돈의 시그널을 섬세하게 포착해 행복한 삶과 안정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돈의 대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려 주고 있어서 재테크 초보자들이라면 읽어 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돈을 많이 버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에 현명하게 돈을 쓰고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이 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부터 돈의 공부는 시작이 되는 듯 하다. 






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 습관을 체크하는 것이 먼저다. 자신이 어디에 돈을 쓰고 있는지 파악하고 지출계획을 세움으로써 가치있게 소비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지출예산을 위한 기초자료로 가계부 쓰기를 이야기하기도 한다. 돈 관리의 기본인 수입과 지출관리에 대해 살펴 보고 저축과 투자에 대한 기본 내용도 함께 읽어 보면서 자신만의 자산을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정보를 얻고 돈 관리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게 된다. 이미 재테크에 고수이거나 각자 상황에 맞게 돈 관리를 하고 있다면 조금 쉽게 느껴지겠지만 이제 막 돈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에게는 충분히 도움되는 내용이 많다. 






빚을 지지 않고 살 수 있으면 좋겠지만 빚이 있다면 현명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이 되는 부채와 독이 되는 부채 구별법, 부채 상환 방법 개인채무조정제도 등 알면 좋은 팁도 알차게 담고 있다.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들게 되는 보험에 관해서도 보험의 특징이나 종류 그리고 보험 가입시 체크사항 등을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 재테크 기초 체력을 다질 수 있다.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꼼꼼히 읽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바래본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하였습니다. -



#경제 #돈의시그널을읽어라 #리뷰어스클럽 #라온북 #최재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