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과 부동산이 100% 오를 때, 200% 오른 수익률 1위 해외 ETF 백과사전 - 가장 쉽고 확실하게 수익 내는 ‘천하무적 재테크!’, 개정증보판
김태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맞는 그리고 수익을 내는 재테크 방법을 찾는 건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그래도 계속해서 고민하고 공부해서 나만의 재테크 방법 찾아야 하는게 현실인데요. 이 책에서는 가장 쉽고 확실하게 수익을 낸다는 해외 ETF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어요. 왜 해외 ETF로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이유를 알려주고 다양한 해외ETF에 대한 정리와 설명을 담고 있어 도움받을 수 있답니다. 주식은 무섭고 고수익이 탐난다면 정답은 바로 해외 ETF 투자라고 저자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왜 그런지 책을 통해 찬찬히 살펴 보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2020년에 출간된 책의 2nd 개정증보판이예요. 해외 ETF를 시작하는 투자자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라고 하니 저도 열심히 읽어보았지요. ETF는 주식시장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만든 펀드를 말한다고 해요. 기초 지수를 패시브로 추종하며, 인덱스 펀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금융 상품이라고 하네요. 해외시장의 다양하고 세분된 ETF에 투자할 수 있고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공부하고 투자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은행과 주식 중간에 있는 투자 수단인 ETF는 대표적인 중위험. 중수익 투자 상품이라고 하니 재테크 방법으로 활용해보면 좋겠네요. ETF가 무엇인지 어떤 해외 ETF가 있는지 투자 전 기본적인 공부는 필수로 하고 하나씩 시도해보면서 수익을 이어 나가야겠어요.






해외 ETF는 크게 10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씩 살펴보면서 각 ETF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용어가 조금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반복해서 읽다 보면 대략적인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 고배당 ETF, 섹터 ETF, 테마ETF, 채권 ETF 등 여러 종류의 ETF를 살펴 보면서 정말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선택지가 다양한 만큼 열심히 ETF에 대해 공부하고 자신의 소신대로 투자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ETF는 분산 투자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재테크 상품이라는 것을 알고 최대한 특징을 잘 활용하면 좋은 재테크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투자는 많이 버는 것보다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저자의 말을 새기며 슬기로운 투자를 위해 해외 ETF 투자에 대해 공부를 더 해봐야겠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재테크 #ETF #해외ETF #해외ETF백과사전 #리뷰어스클럽 #김태현 #스마트비지니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