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질문의 기술 - 당신의 미래를 바꿀 생성 AI 프롬프트 인사이트
이선종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건 질문의 힘이라고 해요. 어떻게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챗GPT의 답변은 상당히 달라지는데요. 챗GPT와 같은 탁월한 AI를 다루는 데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ChatGPT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잖아요. 이 책에서는 ChatGPT의 개념과 핵심 기술을 시작으로 활용 방법과 프롬프트 작성 노하우를 담고 있어요. 또한 앞으로 인공지능과 함께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인공지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궁금하신 분들이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챗GPT의 기본 사항과 최신 동향을 살펴 보면서 GPT에 대한 이해를 해봅니다. 낯선 컴퓨터 용어들이 나오지만 챗GPT를 이해하는데는 어렵지 않아요. 대화 목적으로 개발된 언어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인 챗GPT는 일상의 언어로 질문, 요청을 하면 자연스러운 일상의 언어로 답변을 생성한답니다. 질문을 이해하고 맥락을 기억하면서 대화를 이어 가는 것은 물론 논문 작성, 번역, 노래 작사 작곡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까지도 척척 한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데요. 미래에는 이런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경쟁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인공지능의 기능과 한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책 제목처럼 챗GPT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질문을 해야 하는지 상황에 맞게 알려주고 있어서 활용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겠어요. 똑똑하게 질문을 하는 법을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해주고 있어서 앞으로 인공지능을 잘 활용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AI 시대를 잘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하고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새삼 또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하면서 챗GPT를 똑똑하게 활용해 나가길 바래봅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컴퓨터입문 #챗GPT질문의기술 #영진닷컴 #이선종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