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미라클 -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콘텐츠 전략
소영처럼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를 만든다는 것은 늘 어렵고 전문적이라는 생각을 해왔다.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는 사람을 끌어 들이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고민하게 되고 어떻게 수익화를 낼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곤 한다. 하지만 실질적인 방법을 잘 모르니 막막함에 시작도 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듯 하다. 이 책에서는 콘텐츠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작가가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하여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처음에는 전문가라 콘텐츠 수익화가 쉽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작가도 아이를 키우면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보고 고민하면서 찾고 실행으로 차근차근 옮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실수도 하면서 자신만의 실력을 다지고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모습을 엿볼 수 있어서 콘텐츠 수익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13년째 콘텐츠를 만들며 안정적인 수입을 만들고 있는 작가는 콘텐츠 수익화와 채널 관리 최고 전문가로 콘텐츠를 발굴하고 수익으로 연결하는 노하우를 이 책에서 전하고 있다. 콘텐츠를 처음 만드는 사람에게 눈높이를 맞춰 쉽게 전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각자의 이야기로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화하는 것이 딴 세상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차근차근 책을 읽어 가면서 느낄 수 있었고 나도 한번 따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어떻게 하면 돈이 되는 콘텐츠를 찾고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이 있다면 돈 되는 콘텐츠 소재 찾는 법을 꼼꼼하게 읽어 보고 자신만의 콘텐츠 주제를 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돈 되는 콘텐츠 만드는 법 부터 따라만 해도 돈 되는 4가지 콘텐츠 원칙, 그리고 콘텐츠 파는 3가지 도구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알려주고 있다.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었지만 수익화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자신의 상황에 적용해보고 따라해보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래본다.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화내는 방법과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께 자기계발 도서 콘텐츠 미라클을 추천한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고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자기계발 #콘텐츠미라클 #라디오북 #소영처럼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