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 - 내 손으로 만드는 12가지 매듭공예
신혜윤 지음 / 마들렌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꼼지락거리는 걸 좋아하는지라 무얼 만드는 취미 활동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이것저것 많이 해보고 싶은데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이 아쉬운 마음인데요. 이번에 마크라메 취미 도서를 만나 보면서 마크라메 공예에 좀 더 관심 가질 수 있었답니다. 예쁜 카페나 인테리어 소품점에서 종종 만나 볼 수 있는 마크라메 소품들~ 계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는 마크라메 소품들을 책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손으로 실을 엮다 보면 잡생각도 떨쳐 버릴 수 있고 멋진 작품이 완성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취미 활동으로 좋은 매듭공예가 아닌가 싶어요.






이 책의 작가는 포실이라는 활동명으로 인스타그램에 마크라메 일상툰을 올리고 있고, 마크라메 관련하여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해요. 마크라메의 매력을 알게 되어 마크라메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작가는 제일 먼저 마크라메 재료, 기본 매듭을 알려주고 있네요.






귀여운 캐릭터의 모습으로 등장하는 포실 작가님의 일상을 담은 이야기를 먼저 만나 볼 수 있어요. 마크라메의 매력에 어떻게 빠졌는지 마크라메와 함께하는 일상은 어떤지 등 일상툰으로 만나보는 이야기 덕분에 좀 더 매듭공예에 편하게 다가갈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사계절에 따라 계절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12가지 마크라메 소품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작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열심히 마크라메 소품을 만드는 포실님의 모습이 너무 깜찍한데요. 그 모습을 보고 있으니 나도 한번 해볼까하는 마음이 새록새록 생기네요. 장식은 물론 실용적인 마크라메 소품들을 만들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소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와 만드는 과정을 사진과 글로 정리해주고 있어서 마크라메 초보자들도 보고 따라하기 좋을 것 같아요. 추가로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유튜브 영상으로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며 따라해볼 수 있답니다. 티 코스터를 시작으로 도어벨, 월행잉, 도그토이, 인형 키링, 플랜트 행거 등 다양한 작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마크라메 일상툰 책! 덕분에 오랫만에 기분좋은 설레임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포실 #신혜윤 #마크라메와포실한일상들 #마크라메 #매듭공예 #리뷰어스클럽 #취미 #취미활동 #마들렌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