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고홍렬 지음 / 가넷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잘 쓰고 싶고 꾸준히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은 글을 잘 쓰고자 하는 마음을 늘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른다. 글쓰기에 대해 배우고 관련된 지식을 쌓아야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하는데 이 책의 저자는 지금 바로 시작하라고 한다. 책 내용이 근거는 글쓰기에 대한 저자의 경험인데, 글쓰기 초보들이 읽고 실천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꼼꼼하게 읽어 보았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시작으로 글을 쓰는 마음가짐과 태도, 글쓰기 연습을 위한 방법, 마지막으로 글쓰기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해주고 있다. 글을 꾸준하게 쓰기 위해서는 글을 쓰는 마음가짐과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글쓰기를 배우기 위해서는 직접 글을 써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계획이나 구성을 잘 해야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글쓰기를 시작하라고 한다. 매일 조금씩 글 쓰는 습관을 들이고 반복해서 글을 쓰다 보면 글쓰기는 잘 할 수 있다.






저자가 참고했던 글쓰기에 관련한 다양한 작가들의 책 내용과 생각을 담고 있는데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시시한 글부터 쓰기 시작하고 남의 글과 비교하지 말며 글쓰기를 즐기라 등의 글을 쓰는 자세를 하나씩 살펴보다 보면 글을 꾸준하게 쓰기 위해서 해야 할 일과 하면 안 되는 일들을 알 수 있었다. 책을 읽다 보니 팁들을 참고하여 글 쓰기를 한번 시작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글쓰기 초보자라면 글을 매일 쓰는 것 그리고 꾸준하게 이어 나가는 것이 제일 어려운 부분이 아닐까 싶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참고하면 좋을 글쓰기 연습법과 글쓰기 습관을 위한 다양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꾸준한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일으킬 수 있었고 글쓰기 방법과 팁을 따라해보며 글 쓰는 능력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인문 #인문도서 #글쓰기를처음시작했습니다 #가넷북스 #고홍렬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