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기 전에 공부정서를 키워야 합니다
김선호 지음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공부정서가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상위 1% 아이들의 공부정서는 어떻게 형성이 된 걸까?? 서울 사립초 교사이자 초등교육 전문가이신 김선호 작가님이 알려 주는 공부정서 키우는 법! 초등 6학년 전에 키워야 한다고 하니 늦은 건 아닐까 하는 고민이 드는 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고민은 이제 그만! 지금이 바로 실천할 때가 아닐까 싶더라구요. 늘 자녀교육 도서를 읽다 보면 조금 더 일찍 만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건 어쩔수 없는 것 같아요.






늘 꾸준히 높은 학습성취를 보이는 아이는 공부에 좋은 정서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공부정서라고 이야기한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제대로 된 공부를 하기 위해 공부정서가 중요한데 이것은 어느날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예요. 유초등 때부터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되는 만큼 부모가 방향을 잘 잡고 이끌어 주어야 한다고 해요. 서울 사립초 선생님께서는 가르쳤던 아이들을 관찰하고 경험한 것들을 통해 공부정서를 어떻게 길러야 할까 고민, 분석을 했다고 합니다.






아이가 어릴수록 좋은 학습 경험이 쌓이면서 공부정서가 쉽게 높아지는데요. 공부 정서가 좋은 아이의 부모의 공통점은 자녀와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확보했다는 것이예요. 공부정서 관련 교육이 가정에서 시작되었고 그것이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학습격차로 나타나는 만큼 부모의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부모가 아이의 공부정서에 관심을 갖고 시기에 맞게 함께 한다면 늦었다 생각이 들어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지 않나 싶었답니다. 

유아기와 초등 저학년, 고학년의 공부정서 접근법은 달라야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 연령에 맞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과목별 공부 방법도 담고 있어서 현재 아이의 상황을 체크해보고 보완해보도록 해야겠어요. 공부도 주식도 일찍 시작을 하는게 중요하다는 말을 하는데 그만큼 시간이 주는 힘은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 공부정서를 키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함께 읽어보고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자녀교육 #자녀교육도서 #늦기전에공부정서를키워야합니다 #길벗 #리뷰어스클럽 #김선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