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송이 꽃 그리기 수업 - 마음을 전하는 꽃말 · 꽃 도감 컬러링북
이마이 미치 지음 / 이아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의 자유시간을 보내기 위한 취미 하나는 있어야겠더라구요. 잡생각없이 집중해서 할 수 있는 부담없는 취미가 뭐가 있을까 늘 고민을 하곤 했는데요. 색연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컬러링이 제격이다 싶었는데 예쁜 꽃그림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던 '하루 한 송이 꽃 그리기 수업' 컬러링북이랍니다. 자연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어릴 때부터 꽃을 좋아했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꽃이 좋아지더라구요. 예쁜 꽃을 알아가며 나만의 스타일로 꽃 그림을 완성시키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아가판투스, 벚꽃, 아네모네, 유채꽃, 튤립, 리시안셔스, 거베라, 루피너스, 달리아 등 정말 예쁜 꽃들이 가득하네요. 평소 알고 있떤 꽃들도 보이긴 하지만 대부분 낯선듯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설레였어요. 꼼꼼히 색칠하면서 완성되어 가는 꽃을 보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요.






그림만 봐도 딱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데요. 프로가 알려주는 색칠 순서와 프로의 색칠 테크닉을 살펴 보면서 기본 스킬을 배워봅니다. 밑칠을 하고 마무리하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처음 꽃 컬러링을 하는 분들도 자신감 갖고 나만의 멋진 꽃을 완성해볼 수 있겠죠. 또한 평칠하기, 혼색, 해칭 등의 컬러링 기본 기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참고하여 예쁘게 컬러링해보아요.






책의 구성은 깔끔한데요. 왼쪽 페이지에는 본보기용 채색화 견본이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우리가 색칠을 해야 하는 컬러링용 밑그림이 있어요. 꽃말, 꽃 정보, 꽃말 그림 그리고 사용한 색연필 색 번호가 적혀 있어서 참고하여 컬러링을 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겠죠.






컬러링북을 보다 보면 하나씩 새로운 꽃을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바로 컬러링북에 색칠해도 좋지만 컬러링용 밑그림을 복사하여 사용해도 좋다는 팁을 활용하여 봅니다. 프로의 색칠 테크닉을 연습하여 컬러링 실력을 쌓아서 좀 더 멋지고 예쁜 꽃을 완성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지요. 다양하게 색칠해보고 싶거나 다른 누군가와 함께 컬러링 취미를 공유하고 싶다면 밑그림을 복사해서 활용해도 좋겠네요. 예쁜 꽃을 좋아하는 분들께 선물하면 너무 좋을 것 같은 꽃말. 꽃 도감 컬러링북이랍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