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건물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들의 공통적인 습관 중에 하나가 바로 독서라고 하는데요. 과연 책을 많이 읽는 것 만으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데 도움이 될까? 하는 궁금증을 갖곤 했어요. 자신만의 독서법으로 몸값을 올리고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니 그 방법이 무척이나 궁금해서 읽어 보게 된 자기계발 도서예요. 서른 살 흙수저를 연봉 3억으로 만들어 준 내성적인 건물주님의 독서법을 알고 싶다면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자는 전문대를 나와 물리치료사로 일을 하면서 환자로 만나게 된 강남 건물주 할아버지의 한마디로 인생이 달라졌다고 해요. '가진 것 없이 태어난 사람은 독서밖에 답이 없다' 는 말씀을 듣고 그때 이후 몸값 올리는 독서를 연구했다고 하지요. 결과적으로 서른 살 흙수저가 연봉 3억을 벌고 있다고 하니 이 저자의 독서법과 어떤 실행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금방 상황이 달라지는 것은 없지요. 책에서 알게 된 것들을 자신의 생활에 적용하고 실행함으로써 조금씩 자신의 몸값을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값을 올려준 것은 바로 자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 '사고방식의 유연함'으로 다앙한 책을 읽으면서도 만들어졌답니다.






저자도 처음에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이 목표여서 한 권 한 권 읽으면서 뿌듯함을 느꼈다고 해요. 하지만 자신의 독서법이 부자들의 독서법과 뭔가 달랐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책을 읽고 자신의 인생에 적용을 해보는 것이라고 해요. 책을 읽고 하나씩 삶에 적용해보는 과정으로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자신의 경험을 책 속에 담고 있네요. 책 1권에서 딱 1개의 진리만 찾아 자신의 인생에 적용해보기! 실행의 중요성을 새삼 또 느끼게 되었답니다. 몸값을 올리는 독서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그래서 사람들을 잘 하지 않는다고 해요. 진리를 알고만 있고 실행하지 않으니 결과가 따라 오지 않는 법이지요. 저자가 말하는 몸값 올리는 독서법에 있어 책을 고르는 방법, 자신의 스타일대로 책을 읽는 방법, 인생을 바꿔준 몇 권의 책 등을 소개하고 있어서 편하게 읽어 보았던 것 같아요. 자신의 독서법이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건 아니지만 결이 비슷한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마무리짓고 있네요. 독서와 경제적 자유의 연결고리가 궁금하다면 함께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내성적인건물주 #저는이독서법으로연봉3억이되었습니다 #메이트북스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