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를 위한 SW 인문학 -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청소년의 필수 융합 교양
두일철.오세종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교육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우리 아이들의 꼭 알아야 할 IT 기초 지식을 담고 있는 청소년 도서 '십 대를 위한 SW 인문학'을 읽어 보았어요. 이 책은 인문학.소프트웨어 융합 인기 강의의 교재인 '인공지는 시대의 문화기술'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고쳐 쓴 책이라고 해요. 코딩 교육과 인문학을 연결해 주는 IT 지식을 먼저 교육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 하나씩 알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메타버스 시대에서 인공지능을 학습하고 적용해 나가는 데 필요한 기초 IT지식을 담고 있는데요. 어렵게 느껴지는 IT 지식에 쉽게 다가가고 이해할 수 있도록 우짱이라는 청소년과 닥터봇이라는 AI의 로봇의 대화로 이끌어 나가고 있어요. 두 캐릭터간의 대화를 통해 하나씩 지식을 쌓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메타버스, VR, AR기술, 빅테이터, 인공지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TV는 한번쯤 들어봤을 기술에 대해 캐릭터들이 알기 쉽게 이야기를 풀어 나가고 있네요.






각각의 디지털 기술이 실생활에서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고 있어서 흥미를 가지고 집중해서 IT 지식을 쌓아갈 수 있답니다. 또한 틱톡, 메타, 애플 등의 문화콘텐츠 기업의 조직문화를 알 수 있어서 미래 직업 선택에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네요. 과거와 현재의 정보 통신 기술과 미래 기술의 트렌드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청소년들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 생각이 드네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청소년 #청소년도서 #십대를위한SW인문학 #영진닷컴 #리뷰어스클럽 #두일철 #오세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