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3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영어 문제집으로 선택한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문장 해석 연습이예요. 총 3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문장 해석 연습 문제집인데요. 이번에 함께 한 문제집은 중2~중3 아이들이 풀기 좋은 단계랍니다. 우리 아이 영어 해석 연습이 부족하다 싶은데 꾸준하게 풀어 나가도록 해야 겠어요.







숨마주니어 중학교 영어 문제집은 대표 구문 학습, 반복 해석 연습, 마무리 리뷰 테스트 3단계 학습으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중학 영어 교과서에서 뽑은 핵심 60개 구문을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는데요. 중학 영어 독해의 기본기를 잡는 대표 구문을 학습하다 보면 자연스레 영어 실력도 쌓아가리라 생각이 들어요. 학습 계획표는 늘 아이들이 유용하게 활용하는 부분이예요. 오늘 얼만큼 공부할지 고민하지 않고 바로 해석 연습으로 들어가면 되니 좋더라구요.







챕터1은 문장에서 명사를 대신하는 절인 명사절부터 배우게 되어요. 수식어구, 관계사절, 주어, 목적어, 보어, 시제와 수동태 등 총 10개의 챕터로 나눠 공부하게 되지요. 문장 해석 연습을 위한 필수 지식을 살펴 본 후 본격적으로 명사절 해석 연습을 해보아요.







중학교 영어 문제집 페이지 상단을 보면 skill 01이라고 적혀 있지요. 앞으로 60개의 skill을 만나게 되는데요. 중학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문장 패턴을 학년별로 60개씩 정리하여 제시해주고 있는 부분이랍니다. that절이 쓰인 문장과 whether절이 쓰인 문장 읽기는 어떻게 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요. 대표 문장을 통해 문장 구조에 따른 해석법의 설명을 읽고 이해해보아요. 또한 문장 이해를 돕는 필수 어법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꼼꼼하게 살펴 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습관을 가져야겠지요.







의문사절이 쓰인 문장과 what절이 쓰인 문장은 어떻게 끊어 읽고 해석을 하는지 공부해보아요. 1개의 대표 문장을 살펴본 후 4~5개의 연습 문장을 통해 반복해서 해석 연습을 해보았어요. 반복 학습을 통해 해석법을 확실히 익힐 수 있답니다. 제시된 문제 옆쪽에는 문장 해석에 도움이 되는 해석의 key 부분이 있어서 이 부분을 읽어 보고 정확하게 문장을 해석하는 연습을 해보도록 해요. 또한 문제에 나오는 단어의 뜻을 함께 제시하고 있어서 이 부분도 꼭꼭 체크하고 활용하도록 해야겠네요. 페이지의 마지막 두 문제는 학습한 어법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면서 문장을 해석하는 문제로 구성한 만큼 신경써서 풀어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도록 해요.







몇개의 skill을 배운 후 챕터별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chapter exercise를 만나게 되지요. 이 부분에서는 내신 문법과 독해를 대비할 수 있는데요. 네모 어법, 보기 선택, 해석 완성, 어순 배열 이렇게 4개의 유형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답니다. 각 문제들이 어떤 스킬을 담고 있는지 표시가 되어 있으니 만약 오답이 있을 경우 다시 앞으로 돌아가 확인해보고 확실하게 이해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겠어요.







하루의 학습량이 부담없어서 아이가 꾸준하게 이룸이앤비 영어 문제집 풀어 나가고 있어요. 문장 해석과 어법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는 정답 및 해설책은 아이가 직접 답을 체크하고 부족한 내용을 학습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아낌없이 활용해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문제집 중간쯤에 보면 워크북 부분이 있어요. 각 단원별로 본문에서 학습한 단어와 개념을 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번 확인하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단어 학습을 마치고 개념 리뷰 문제를 풀면서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반복해서 익히고 점검해볼 수 있겠네요.







워크북 챕터 해석에서는 연관성 높은 스킬을 묶어 해석 문제를 제공하고 있기에 이 부분 또한 놓치지 않고 풀어 보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문장 패턴 반복 학습을 통해 중학 영어 독해 기본기를 다지기 좋은 숨마주니어 중학교 영어 문제집!!! 온라인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찾아서 활용하며 더 좋겠네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숨마주니어 #중학교영어문제집 #중학영어 #중학영어문장해석연습3 #영어해석연습문제집 #중학교영어해석 #영어교과서 #중학교영어서술형문제 #중학교영어기출문제 #이룸이앤비 #중학교영어해석연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