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어바웃 클렌저 - 핸드메이드 클래스
서지우 지음 / 마들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가시간에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활동하면서 보내면 참 좋은데요. 다양한 취미활동이 있지만 전 그래도 손으로 만들면서 시간 보내는 게 좋더라구요. 간단하게 만들기 키트를 이용하여 체험해 본 경험이 있는 비누 만들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도서를 만나 보았어요. 바로 '올 어바웃 클렌저' 인데요.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재료로 만드는 핸드메이드 세정 제품과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랍니다. 비누 뿐만 아니라 입욕제, 두피케어 헤어제품, 일상 속 세정제 등 다양한 세정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어요.






뭐든지 처음 시작할 때는 기초 지식이 필요하잖아요. 각각의 세정제를 제작할 때 필요한 도구 및 준비물과 종류, 제조법을 먼저 알아보고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도록 해요. 비누 만들기는 크게 녹여 부어서 만드는 MP SOAP와 베이스 오일과 수산화나트륨의 화학반응을 통해 만들어 지는 CP SOAP로 나뉠 수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천연비누는 CP비누를 의미한다고 해요. 제가 예전에 비누 만들기 체험했던 건 MP SOAP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비누 베이스를 자르고 녹여 자신이 원하는 첨가물을 넣어 다양한 몰드 부어서 굳이면 완성이 되는 MP 비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또한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랍니다. 허브를 넣기도 하고 천연 분말을 넣기도 하는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나만의 특별한 비누를 만드는 재비에 푹 빠질 수 있겠어요.






조금 고 난이도의 느낌이 드는 CP 비누는 오일과 가성소다수용액을 저온에서 교반을 하고 24~48시간 동안 보온하여 비누화를 시켜낸 후 4~6주간 건조 기간을 거쳐야만 비로소 사용 가능한 천연비누라고 해요. 만드는 과정이 조금 복잡한 듯 하지만 과정을 거쳐 예상했던대로 완성된 비누를 만나면 너무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일 것 같아요. 정성스레 만든 천연비누를 만들어 선물한다면 더 의미있는 선물이 되겠네요. 달맞이꽃 마르세유, 천연 분말 솝, 대리석 마블, 잔잔한 바다, 케이크비누 등 다양한 CP 비누 만드는 방법과 레시피를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따라해보면서 비누 만들기 실력을 쌓아가야겠어요.






천연 비누 뿐만 아니라 입욕제 , 두피케어 헤어제품, 세정제 다양한 세정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배스 쏠트, 스크럽, 풋케어 밤, 바스붐, 버블바, 탈모샴푸, 샴푸바, 올인원바, 헤어 에센스, 고체 주방 비누, 미스트, 항균 스프레이, 손 소독 스프레이 등 일상속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세정 제품들을 자신의 피부에 맞게 만들어 사용한다면 만족도가 정말 높겠네요. 책을 보다 보면 소개된 제품 다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하나씩 쉬운 것부터 시작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올어바웃클렌저 #취미 #취미도서 #서지우 #핸드메이드클래스 #리뷰어스클럽 #마들렌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