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길 따라 제주 한 바퀴 - 제주 곳곳에 소담하게 자리 잡은 마을책방,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특별한 책방 30곳
고봉선 지음, 제주의소리 엮음 / 담앤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 가도 좋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제주~ 제주 한달살기, 제주 올레길 걷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에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죠. 책방길 따라 제주를 한 바퀴 돈다면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제주와 책방의 만남이라니 왠지 더 분위기 있고 여유로울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올해 초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고봉선 작가의 유작집이 되었지만, 제주의 대표적 인터넷 신문 <제주의소리>에서 기획.연재된 기사 '책방길 따라 제주 한 바퀴'의 원고 일부를 묶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답니다. 이 책에서는 제주의 다양하고 특별한 책방 30곳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제주를 찾는 목적이 책방투어라면 왠지 더 의미있고 기억에 오래 남는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며 제주의 마을 책방을 살펴보게 되었어요.







제주 곳곳에 자리잡은 마을책방을 운영하는 책방지기는 저마다 다양한 이유로 책방을 열게 되었어요. 편안하게 들려 책을 보고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각자만의 개성을 살린 마을책방들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책의 앞쪽에 제공되어 있는 제주 지도에는 마을책방의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하고 있어서 계획한 여행 지역이라면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3부로 나뉘어 마을책방을 소개하고 있는데 제주국제공항을 시작으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면서 책방투어 떠나볼까요.







책에서 소개한 제주 마을책방이 가지는 의미는 참 다양한 것 같아요. 책을 판매하는 서점의 기본적인 역할을 시작으로 지역 주민의 쉼터이자 다양한 문화공간, 그리고 여행자들이 잠시 들러 가는 곳...화려하지 않지만 소담한 마을 골목길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 책방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답니다. 이 책에 소개된 마을책방을 제주 여행에서 우연히 만난다면 여행의 즐거움이 더해지겠죠. 제주의 책방투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