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쓰레기 1제로 - 지금 바로 실천하는 101가지 제로 웨이스트
캐서린 켈로그 지음, 박여진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절실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은데요. 1일 1쓰레기 1제로 책을 읽으며 지구를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는데요. 생활이 편리할 만큼 버려지는 쓰레기가 많기에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노력 또한 함께 해야 함을 인식하고 실천을 해야겠지요. 제로 웨이스트란 필요한 것을 줄이고, 쓸 수 있는 물건은 최대한 재사용하고, 재활용 쓰레기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남은 것은 퇴비 처리함으로써 쓰레기 매립지로 가는 쓰레기를 아예 만들지 않는 것이라고 해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지금 바로 실천하는 101가지 제로 웨이스트를 만나볼 수 있어요.







제로 웨이스트, 자연 친화적인 삶, 미니멀리즘은 서로 연결이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실천을 통해 지구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나 하나 실천한다고 달라지지 않을꺼라는 생각은 버리고 하루 하나씩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미약한 시작이 환경 발자국을 줄여 환경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모든 이에게 훌륭한 삶의 방식을 선물한다고 하니 열심히 살펴보고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재활용품 분리 배출을 열심히 하고는 있지만 재활용률을 높지 않다고 해요. 분리 배출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을 살펴보고 잘 실천하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재활용은 최후의 수단이긴 하지만, 순환 경제로 가는 과정에서 여전히 매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어요.







제로 웨이스트 워밍업을 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생활을 살펴보게 된답니다. 크게는 주방에서, 욕실에서, 청소할 때, 쇼핑할 때, 집 밖에서, 여행할 때, 특별한 날에 등으로 나누어 제로 웨이스트 실천 내용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고 또 새롭게 알게 되는 내용도 있다 보니 편하게 읽으며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겠네요.







여행중에 그리고 특별한 날에는 특히나 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어려운데 이 책에서는 아이디어를 더하고 생각을 조금 달리하면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좋아요. 이제 막 제로 웨이스트에 관심을 가지고 첫 발걸음을 내딛는 분들이라면 손 닿는 곳에 두고 책을 자주 꺼내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