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2와 함께 국어 문법 공부하고 있어요. 아이도 국어 문법 공부하면서 어렵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룸이앤비 중학 국어 문법 문제집은 국어 교과서 문법 필수 개념 16개를 30일이면 완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꾸준히 공부하면서 국어 문법 연습을 해야겠어요.







음운, 품사와 어휘, 문장, 기타로 나뉘어 국어 문법 개념을 배우게 되네요. 마지막 부분에는 10분 테스트가 있어서 개념별 문제를 풀면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죠. 학습 계획표를 참고하여 꾸준하게 학습하면서 중학 국어 문법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가도록 해요!!







새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중학 국어 필수 문법 개념을 엄선하여 싣고 있는 중학 국어 문법 연습 2(심화)예요. 첫번째 개념은 모음 체계에 대한 내용이네요. 모음의 개념과 모음의 분류에 대해 정리되어 있네요. 삽화와 도표를 이용해 필수 문법 개념을 정리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필수 개념을 익혔다면 간단한 문제를 풀면서 확인, 점검하는 시간은 꼭 필요하지요.







2단계 내신 뛰어넘기에서는 다양한 유형에 대한 문제 응용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앞에서 학습한 여러 개념들을 묶어서 잘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있어서 문제를 꼼꼼히 풀어 보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문법 문제를 풀면서 실전에 대비하도록 해야겠어요.







모음 체계를 배웠으니 이번에는 자음 체계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소리르 낼 때 공기의 흐름이 입 안 발음 기관의 장애를 받고 나오는 소리를 자음이라고 하는데 자음의 분류는 여러 가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무엇보다 기본 개념을 정확하게 익히고 머리속에 기억하도록 해야겠네요. 다양한 예를 들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아이도 편하게 중학 국어 문법 개념을 익혀 나가게 되지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내신 뛰어넘기 풀이 시간~!! 문제의 오른쪽에 보면 '참고해 봐!', '이렇게 풀어 봐!'가 종종 나오는데 이 부분을 읽어 보고 힌트를 얻어 보다 정확하게 답을 찾아갈 수 있답니다.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활용하면서 문법 문제 풀어 보도록 해요.







자음, 모음 체계에 대해 배우고 확인 문제를 풀었다면 단원이 마무리가 되는데요. 단원 종합 문제를 풀어 보면서 다시 한번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네요.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앞으로 돌아가 확인해보는 센스 발휘하여 실력을 높인다면 국어 문법 실력이 쑥쑥 자라날 것 같아요. 정답과 해설책을 통해 스스로 답을 체크하고 핵심 풀이를 읽어 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습관을 들인다면 굿!!







중학 국어 문법 문제집을 풀다 보면 교재 뒷부분에 10분 테스트가 있는데요. 시간을 정해 놓고 문제를 풀어보도록 권장하고 있답니다. 10분 테스트로 실력을 점검하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채워 나간다면 학교 시험과 수능까지도 대비할 수 있겠네요. 몇 개의 개념과 관련하여 문제를 담고 있으니 틀린 문제가 있다면 앞쪽 개념 정리 부분은 다시 복습해보도록 해요.








부록 부분에는 형태소, 어근과 접사, 단일어와 복합어, 유의 관계, 반의 관계, 상하 관계, 다의어와 동음이의어로 나뉘어 개념을 정리해주고 있고 문제로 풀어 보면서 확인해볼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부록에도 단원 종합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풀어보고 내가 아는 부분을 체크해보도록 해야겠죠.

중학 국어 문법 어렵다고 생각만 하지 말고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 문제집 풀면서 필수 개념을 배우고 적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중학 문법은 고교 내신, 수능까지도 연계되는 기초인 만큼 차근 차근 배워가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